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최

8월26일 19시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무대 MC 이경규, 김용만 진행

박동식 | 기사입력 2016/08/22 [11:35]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최

8월26일 19시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무대 MC 이경규, 김용만 진행

박동식 | 입력 : 2016/08/22 [11:35]

아시아 유일의 국제 코미디페스티벌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지며 명성과 공신력을 높여가고 있는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올해는 초호화 라인업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매년 4일간 진행됐던 행사 기간이 9일로 파격 연장(8월 26일~9월 3일) 돼 더 강력한 웃음 폭탄을 예고하고 있다. 특히, 축제의 꽃 개막식은 MC 이경규, 김용만의 진행으로 박명수, 정성화, 하하&스컬의 화려한 축하 무대는 물론 임하룡, 이휘재, 정준하, 차태현, 김영철 등 신구 코미디언들과 대세 예능인까지 약 100여명 이상의 스타들이 블루카펫에 오른다.

▲ 지난해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_ 부산광역시청  



개막식에 이어 다채로운 국가에서 부산을 방문해 약 11개국 30개의 공연팀이 9일간 부산 전체를 공연 문화의 도시로 만들 예정이다. 국내 공연으로는 부산이 낳은 예능계의 대부 이경규의 이경규쇼, 전 세계가 인정한 대한민국의 자랑 옹알스, 이성미, 김지선, 김효진의 사이다 토크쇼 등 내로라하는 국내 최고의 코미디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특히 올해는 콩트부터 넌버벌, 토크콘서트, 호러 콘서트 등 더욱 다양한 국내 콘텐츠들이 준비돼있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여기에 글로벌한 웃음을 선사할 해외 팀으로는 베네수엘라의 미스터리한 DJ가 선보이는 특별한 코믹쇼이자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처음 선보이는 뮤직 코미디쇼 칼립소 나이트, 전 세계가 인정한 대체불가 마임 코미디 더 베스트 오브 트리그비 워켄쇼, 셀프 디스로 이뤄진 100% 영어 스탠드업 코미디 조크네이션과 멜버른 국제 코미디 페스티벌에서 극찬을 받은 더 래핑 마이크 등 단 한 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공연이 펼쳐진다.

▲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개막식 

 

또한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웃음 아래 모두 하나 될 수 있도록 가족 단위의 시민들이 많은 부산시민공원에서 오픈 콘서트를 열어 알차고 깜짝 놀랄만한 공연과 시민 참여 코너를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며, 코미디언이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코미디 쇼케이스 및 즉흥 이벤트 진행하는 코미디 스쿨어택부터 국내외 고전 코미디 영화와 국내 코미디언들의 주연, 연출작 상영 및 관객과의 대화를 진행하는 BICF 영상관은 코미디언들과 관객들의 소통의 장이 되어줄 예정이다.

이처럼 초호화 스케일과 탄탄한 완성도를 자랑하고 있는 이번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국내는 물론 해외의 다양한 코미디 콘텐츠를 바탕으로 코미디산업 활성화 및 코미디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 도시경제와 문화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올해는 더욱 높아진 퀄리티와 스케일로 아시아 유일의 코미디 무역 센터의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내 코미디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해외 유명 공연팀을 국내에 초청하며 국제 행사로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질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8월 26일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리는 제4회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오는 9월 3일(토)까지 9일간 영화의 전당, 소향씨어터, 신세계 센텀시티 문화홀, 롯데 광복점 문화홀, 경성대 예노소극장, 윤형빈 소극장, 하늘바람소극장, 부산시민공원, 시청자미디어센터 등 부산 전역에서 진행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