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물놀이장 오는 20일 개장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소정 | 기사입력 2019/07/17 [04:25]

음성군 물놀이장 오는 20일 개장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소정 | 입력 : 2019/07/17 [04:2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음성군에 조성된 물놀이장이 이달 20일 동시 개장해 여름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됐다. 군은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이를 개선해 주민 복지를 증진하고자 음성군 내 물놀이장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다.

▲ 대소생활체육공원


군이 운영하는 물놀이장은 총 6곳으로 금왕 생활체육공원, 대소 생활체육공원, 맹동 혁신도시 수변공원, 음성 설성공원, 생극 수레의산 자연휴양림, 금왕 백야자연휴양림이 있다. 특히 충북혁신도시의 부족한 문화 인프라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혁신도시 윗맹골 수변공원 일원에 총사업비 49억원을 투입해 5천405㎡ 규모로 물놀이장을 조성했다.

▲ 맹동물놀이장


올해 처음 개장되는 혁신도시 물놀이장은 조합놀이대 3대를 포함한 물놀이 기구 13종 및 유수풀, 유아풀 등 4개의 풀로 구성돼 있으며 화장실, 탈의실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혁신도시 이주 공공기관 임직원 및 주민들의 여가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 백야자연휴양림 물놀이장


군 내 물놀이장은 오는 20일부터 8월 중순까지 운영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수레의산 자연휴양림과 백야자연휴양림 물놀이장은 휴양림 및 캠핑장, 백야목재문화체험장 유료 이용객만 이용할 수 있다.

▲ 금왕물놀이장


군 관계자는 물놀이장은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이고 다수의 어린이가 이용하는 시설인 만큼 안전요원과 운영 보조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식지 명소로 자리 잡아 앞으로 음성군의 무더위를 날려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