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원도심 관광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소확행, 문화재야행, 벚꽃축제 등과 연계, 지역경제활성화

김미숙 | 기사입력 2020/02/22 [11:57]

강화군, 원도심 관광 활성화 사업 본격 추진

소확행, 문화재야행, 벚꽃축제 등과 연계, 지역경제활성화

김미숙 | 입력 : 2020/02/22 [11:5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강화군은 강화읍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강화군 원도심 스토리워크 여행 상품이 인천시 테마여행상품 개발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테마여행상품 개발 지원 공모사업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발굴해 지역관광 할성화 기여를 위한 사업으로 강화군은 3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1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 스토르워크공모사업(소창체험관)


강화 원도심 스토리워크는 소창체험관, 대한성공회 강화성당, 용흥궁, 고려궁지, 조양방직 등 관광자원을 거점으로 강화읍 관청리, 신문리 골목 사이사이를 걸으며 강화의 역사와 이야기를 느끼는 2.6km길이의 도보 여행 상품이다. 지난해 한국관광혁신대상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스토리워크공모사업(용흥궁1)


군은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검암역에서 출발하던 원도심 스토리워크 셔틀버스 사업을 매 주말 인천 검암역과 서울 홍대입구역 두 곳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확대 시행하고, 문화관광해설사를 활용한 원도심 스토리텔러(도보 해설 프로그램)를 확대 운영해 원도심을 찾는 관광객이 언제나 해설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소확행 토요문화마당, 강화문화재야행, 플리마켓 행사, 북문 벚꽃 축제 등 강화읍에서 개최되는 다양한 문화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해 여행 상품에 내실화를 기할 계획이다.

 

▲ 스토리워크공모사업(용흥궁2)


군 관계자는 강화 원도심 스토리워크 여행 상품으로 한국관광 100선 선정과 원도심 관광객 100만명을 유치하여 수도권 최고의 여행 상품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강화군수는 코로나19로 지역경기가 어렵다며 과거 사람이 북적이던 활기찬 강화읍의 모습을 다시 만들고 지역주민의 소득이 실질적으로 증대할 수 있도록 강화 원도심 관광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체육관광부, 방한 도시관광 선도모델 육성 위한 관광거점도시 선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