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관광 포토 투어 사진찍기 좋은 곳 공모전 개최

문화유적, 주요관광지, 생태환경 등 군산시 전역을 대상으로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4/12 [01:21]

군산 관광 포토 투어 사진찍기 좋은 곳 공모전 개최

문화유적, 주요관광지, 생태환경 등 군산시 전역을 대상으로

이성훈 | 입력 : 2020/04/12 [01:2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전북 군산시가 2020 군산 관광 포토 투어 사진찍기 좋은 곳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군산의 문화유적, 주요관광지, 생태환경 등 군산시 전역을 대상으로 군산의 아름다운 사계절 속에 숨어 있는 포토존을 발굴하고자 함이며 사진 촬영의 배경으로서 가치가 있는 곳이면 어디라도 좋다.

 

▲ 고군산군도 전경 _ 관광공사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1인당 4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및 접수 기간은 오는 20일부터 5월 25일까지 36일간 진행된다. 심사를 통해 최우수작 50만원을 비롯한 우수작, 입선 등 총상금 50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이 군산의 숨어 있는 포토존을 찾아내는 것인 만큼 공모전에서는 초원사진관과 같이 너무 대중화돼 있는 장소 및 구도의 출품작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 경암동 철길마을 풍경 _ 관광공사


단, 대중화된 장소라 하더라도 다른 구도 혹은 다른 계절에 촬영함으로써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면 심사의 대상이 되며 전문 사진 공모전이 아닌 장소를 찾기 위한 공모전이기 때문에 고품질의 사진이 필요하지 않는다고 한다. 이는 2020년 하반기에 추진 예정인 군산 관광 포토 투어 사업 중 사진찍기 좋은 장소를 발굴해 코스 개발에 활용하기 위함이다.

 

▲ 은파호수공원 _ 관광공사


사업의 시작부터 시민들과 함께함으로써 군산 관광 포토 투어 사업의 분위기 조성 및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군산 관광 포토 투어는 고군산군도, 시간여행 마을, 경암동 철길마을, 은파호수공원, 금강철새조망대 등 군산시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사진 찍기 좋은 장소를 선정해 관광코스 할 예정이다.

 
코스별 당일, 1박 2일 등 방문객의 체류를 유도할 수 있도록 총 4개 코스를 개발해 추진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또한 촬영한 사진을 본인 계정 SNS에 올린 방문객에게는 코스별로 기념품을 제공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군산 관광에 대한 SNS 홍보를 유도하는 관광상품이다.

 

▲ 시간여행마을 초원사진관 _ 관광공사

 

시 관계자는 사진찍기 좋은 곳 공모전을 통해 많은 분이 군산의 관광자원에 좀 더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이번 기회로 군산에 숨어 있는 사진찍기 좋은 곳이 많이 발굴돼 시민뿐 아니라 군산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군산 관광 포토 투어가 사랑받는 관광상품으로 탄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시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관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군산시청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