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루에서 사랑받는 전통 먹거리 BEST 3

다양한 지형과 기후, 식재료에서 비롯된 전통 음식의 모든

양상국 | 기사입력 2020/04/29 [12:10]

페루에서 사랑받는 전통 먹거리 BEST 3

다양한 지형과 기후, 식재료에서 비롯된 전통 음식의 모든

양상국 | 입력 : 2020/04/29 [12:10]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페루는 수년간 전 세계 미식가들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미식 여행지이다. 해안부터 정글, 고산지대 등의 다양한 지형과 기후에서 비롯된 식재료는 페루의 다양한 식문화를 발전시켰다. 페루의 전통 음식 하면 세비체(Ceviche)와 안티쿠초(Anticucho)를 떠올리는 이들을 위해 한국인들에게는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은 페루의 전통 음식 Best 3를 소개했다.   

 

▲ 아히 데 가이나 

 

아히 데 가이나(Aji de Gallina)는 삶은 닭고기를 찢어 노란 고추와 마늘, 호두, 그리고 우유와 함께 만든 부드러운 노란 소스와 밥 또는 삶은 감자와 달걀을 곁들여 먹는 페루의 대표적인 가정식 요리이다. 아히 데 가이나는 16세기 아프리카 노예에 의해 페루에 전해진 것으로, 현재는 페루인의 사랑받는 대표적인 음식이다.

 

▲ 카우사 레예나 

 

카우사 레예나(Causa rellena)는 4천여 종의 다양한 감자를 보유한 페루에서 긴 역사를 가진 독특한 전통 요리이다. 으깬 삶은 감자에 아보카도를 비롯한 다양한 재료를 함께 차곡차곡 쌓아 만든 애피타이저 요리로 과거 여성들이 군인들을 위해 모든 재료들을 한 접시에 쌓아 담아낸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 채소, 육류, 해산물 등 다양한 재료와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더하며 레스토랑에 따라 그 재료와 데코레이션이 무궁무진하게 달라지는 것이 특징이다.

 

▲ 추페 데 카마로네스 

 

추페 데 카마로네스(Chupe de Camarones)는 페루의 인기 새우 스프 요리로 오랜 역사를 가진 음식이다. 추페 데 카마로네스는 주로 신선한 새우, 생선 육수, 양파, 계란, 우유, 치즈, 감자, 쌀을 이용해 만들며 매콤한 고추가 들어가 얼큰한 맛이 일품인 페루의 전통적인 매운 요리이다. 페루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