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베른(Bern)이 특별한 빛과 음향으로 마법에 빠진다

국회의사당 외벽에서 펼쳐지는 음향과 음악이 어우러진 아름다움이

이성훈 | 기사입력 2020/09/08 [09:45]

스위스 베른(Bern)이 특별한 빛과 음향으로 마법에 빠진다

국회의사당 외벽에서 펼쳐지는 음향과 음악이 어우러진 아름다움이

이성훈 | 입력 : 2020/09/08 [09:45]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스위스의 수도, 베른(Bern)이 특별한 빛과 음향으로 마법에 빠진다. 밖은 춥고 어두울 때, 크리스마스 장식을 먼지 쌓인 박스에서 꺼내기 전, 스위스의 수도, 베른에 있는 국회의사당 건물이 스크린이 되어 깜짝 놀랄만한 광경을 창조해 낸다.

 

▲ Bern  

 

건물 외벽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영상을 구현하는 미디어파사드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다. 바로, “랑데뷰 분데스플라츠”라는 이벤트에서다. 매년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좋은 구경거리가 되어 주고 있다. 국회 의사당 외벽에 빛을 발하기 위해 강력한 프로젝터가 설치되고, 의사당 앞의 광장, 분데스플라츠(Bundesplatz)에도 화려한 조명과 색채가 펼쳐진다. 스펙타클한 비쥬얼이 거대한 음향으로 완벽하게 마무리되는데, 음향과 음악이 있는 한 편의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 Bern  

 

2011년부터 펼쳐지고 있는 “랑데뷰 분데스플라츠”는 매년 새로운 스토리로 베른 시민은 물론, 스위스 사람들과 전 세계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지금까지 매년 총 50만 명이 넘게 국회의사당 빌딩 앞에 모여 이 장관을 감상하고 있다. 지금은 크리스마스 프리 시즌 행사로 인정받고 있으며, 베른의 특별한 볼거리로 자리매김하였다.

 

▲ Bern


2020년의 주제는 “행성의 희망(Planet Hope)”이다. 매일 저녁 7시와 8:30에 쇼가 시작되는데,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9:30 공연도 추가로 운영된다. 쇼는 약 30분 동안 상영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베른의 늦가을, 초겨울 밤은 꽤 쌀쌀하기 때문에, 따뜻한 옷차림을 갖추도록 한다. 주변에 향신료를 넣고 따뜻하게 데운 와인, 글뤼바인을 판매하는 가판대가 있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자료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