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비응 마파지길,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

이번에 선정된 비대면 관광지 100선은 거리두기를 지키며 가을 낭만을

이성훈 | 기사입력 2020/11/05 [13:40]

군산시 비응 마파지길,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

이번에 선정된 비대면 관광지 100선은 거리두기를 지키며 가을 낭만을

이성훈 | 입력 : 2020/11/05 [13:40]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군산 비응 마파지길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비대면 관광지 100선은 거리두기를 지키며 가을 낭만을 느낄 수 있는 관광지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관광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관광지 혼잡도, 교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비대면 지수를 표시하고 있다.

 

▲ 비응항마파지길 _ 군산시  


비응 마파지길은 예로부터 비응도 주민들이 마파람(남풍)을 받는 자리라는 뜻에서 마파지라고 불렀던 곳으로 비응항 주변 해양 체험 편익 시설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초 전망대 쉼터와 함께 1.8㎞의 산책로가 조성됐다. 가족, 연인과 함께 걷는 산책로는 푸른 바다 배경과 어우러져 포토존으로 활용하기에 충분하며 전망대 쉼터에서는 확 트인 서해가 한눈에 들어온다.

 
또한 멀리 바다를 가로지르는 배들과 수평선 넘어 서서히 지는 석양은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 마음에 잔잔한 위안을 주며 어둠과 함께 찾아오는 은은한 조명은 밤바다와 어우러져 멋스러움을 더한다. 비응 마파지길은 개통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직은 찾아오는 사람이 적지만 최근 아름다운 풍경이 입소문을 타면서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도 늘고 있다.

 

▲ 비응항마파지길 안내도  


시 관계자는 비응 마파지길은 스트레스와 답답함을 잠시 잊고 마음의 치유와 힐링을 얻을 수 있는 곳이라며 특히 코로나19를 피해 사람이 붐비지 않는 언택트 관광지를 찾아 떠나는 가족이나 연인이라면 꼭 한 번 들러봐도 좋을 곳이라고 전했다.

전북 군산시 외항로 139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옥천군, 금강비경祕境 발굴해 관광자원으로 활용한다
1/3
Tour Conductor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