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리버크루즈 운항

나루공원을 출발해 수영강 상류 방향인 과정교에서 회항, 민락수변공원

이형찬 | 기사입력 2020/11/07 [12:10]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 리버크루즈 운항

나루공원을 출발해 수영강 상류 방향인 과정교에서 회항, 민락수변공원

이형찬 | 입력 : 2020/11/07 [12: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해운대구는 지난 6일 오후 APEC나루공원에서 해운대 리버크루즈 운항식을 진행했다. 해운대 리버크루즈는 20인승으로, 나루공원을 출발해 수영강 상류 방향인 과정교에서 회항, 민락수변공원을 거쳐 출발지로 돌아오는 50분 코스로 운영된다.

 
낮에는 상쾌한 강바람을 맞으며 숭어가 뛰노는 수영강을 구경하고, 밤에는 영화의전당 빅루프, 부산비엔날레 출품 미술 조각들이 빛을 내는 APEC나루공원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승선권의 큐알(QR) 코드를 찍으면 해운대 리버크루즈 사이트로 연결돼 구수한 부산 사투리로 풀어내는 수영강의 역사, 주변 관광명소 정보도 들을 수 있다.

 

▲ 리버크루즈 _ 부산해운대구 


해운대구는 문화체육관광부 관광특구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등 12억원의 사업비를 확보, 수영강 관광콘텐츠 개발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 6월 수영강변에 조명을 설치하는 야간경관 조성을 시작으로 사업자 선정, 선착장·매표소 등 기반시설을 준공했다. 리버크루즈는 이달 7일부터 오전 11시, 오후 1시, 3시, 5시, 7시, 8시, 9시, 10시 등 하루 8차례 운항한다. 요금은 주간/야간에 따라 다르며, 성인 2만5천원/3만원, 청소년(8∼19세) 2만원/2만5천원, 소인(4∼7세)은 1만5천원/2만원, 영유아는 무료다. 해운대구청장은 그동안 해운대 관광이 바다에 국한됐는데 리버크루즈는 아름다운 수영강을 재발견하는 새로운 관광자원이라며 많이 찾아주시고,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 149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영상] 하늘에서 바로 본 노란색으로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