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부주산 공원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착수

반려동물과 양육자의 행복한 동행 목포시에는 7천600여 마리가 등록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1/11 [14:16]

목포시, 부주산 공원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착수

반려동물과 양육자의 행복한 동행 목포시에는 7천600여 마리가 등록

양상국 | 입력 : 2021/01/11 [14:16]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목포시가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를 조성하고 있다.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증가하는 가운데 목포에서도 많은 가정에서 반려견 등을 기르고 있다. 반려견을 살펴보면 목포시에는 7천600여 마리가 등록된 상태다.

 
이는 60%가량이 등록된 것으로 추정돼 목포시 전체 반려견은 1만 마리 이상으로 추산되고 있다. 반려동물이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공간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다. 시는 이 같은 수요를 따르기 위해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사업을 추진 중이다. 조성 부지는 부주산 근린공원으로 약 3천500㎡(1천60평) 규모다.

 

▲ 반려동물놀이터 조감도 _ 목포시  


시는 지난해 반려동물 동호회 등 다양한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고, 타지역을 현장 답사해 반려동물 놀이터의 밑그림을 완성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조성공사에 착공해 오는 6월 준공을 목표로 현재 사업을 추진 중이다.

 
반려동물 놀이터는 반려동물과 양육자 모두에게 편안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이를 위해 대형견과 중소형견 놀이터를 구분해 조성하고, 동물전용 놀이시설, 격리장 등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양육자를 위한 의자, 그늘막 등 쉼터도 설치할 계획이라고 한다. 반려동물 놀이터가 양육자와 반려동물의 행복한 동행에 더해 부주산 근린공원의 경관까지 개선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반려동물이 증가하고, 동물복지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조성될 반려동물 놀이터는 목포의 반려동물 문화를 개선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면서 반려동물과 양육자 모두가 좋아하는 공간이 되도록 계획대로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전남 목포시 옥암동 815-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릉시, 대관령 어흘리 관광지 안내소 신축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