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1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농산어촌 관광객 유입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하기 위한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2/14 [10:26]

강릉시, 2021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농산어촌 관광객 유입 증대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하기 위한

이소정 | 입력 : 2021/02/14 [10:2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강릉시는 농산어촌 지역 소득증대와 새로운 관광상품 발굴·육성을 위한 2021년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농산어촌관광 체험프로그램 사업은 강릉시 관광과에서 매년 2~3월 공모 선정하여 지원해 왔으며, 농수산물 수확체험, 산림치유, 해변 서핑 등 지역이 가진 관광자원 활용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침체된 농산어촌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경포생태습지원_강릉시 홈페이지 갈무리

 

지원 대상 사업은 관광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즐기는 형태의 마을단위 농산어촌 체험프로그램,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프로그램,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등으로 강릉시에 소재를 둔 관광 관련 법인 또는 단체라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15일(월)부터 3월 3일(수)까지 강릉시청 1층 관광과 민원창구에서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접수 할 수 있다. 

 

강릉시는 심사를 통해 선정된 사업에 3~5백만 원의 보조금을 지원하고 코로나19 상황에 따른 방역 및 대응계획을 강화하여, 4월부터 주관 마을 및 단체별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강릉시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소규모, 가족 단위의 다양한 체험 관광 프로그램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지역소득 창출과 힐링과 웰빙에 부합한 웰니스 관광을 육성하여 변화하는 관광패러다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 강릉시 초당동 459-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영상] 하늘에서 바로 본 노란색으로 물든 구례 산수유 마을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