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짝 피어난 도시 속 오아시스, 스위스 도시에 봄이 왔나 봄

해외여행이 예전처럼 다시 자유로워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 스위스 가면 꼭 한다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3/14 [06:11]

활짝 피어난 도시 속 오아시스, 스위스 도시에 봄이 왔나 봄

해외여행이 예전처럼 다시 자유로워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 스위스 가면 꼭 한다

이성훈 | 입력 : 2021/03/14 [06:11]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2021년에는 해외여행이 예전처럼 다시 자유로워지기를 간절히 바라며, ‘나, 스위스 가면 꼭 한다’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번에는 활짝 피어난 도심의 오아시스를 찾아본다. 봄이다. 호수 위로 햇살이 부서지고 따스한 기운이 꽃망울을 터트린다. 봄이면 깨어나는 것은 단지 자연 뿐만이 아니다.

 

▲ Zuerich 


스위스의 마을과 도시에 있는 공원과 정원도 기나긴 겨울잠에서 깨어나 황량한 기운을 떨쳐 내고 생기 넘치는 도심 풍경을 만들어 낸다. 봄이면 튤립, 장미, 수선화가 도시의 곳곳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낸다.

 

▲ Zurich   

 

취리히의 호숫가 산책로에 있는 정원은 다채로운 꽃밭으로 가꾸어져 있다. ‘느리게 걷기’가 취리히의 새로운 패션으로 자리잡은 1800년대에 만들어진 호반 산책로로, 오랜 시간 동안 취리히 시민들의 사랑을 받아온 공원이다. 특히 호반 산책로 중앙에 위치한 뷔르클리플라츠(Bürkliplatz) 광장의 전망 테라스에서 화려한 빛깔의 꽃길 산책을 시작해 엥에(Enge)까지 호반을 따라 걸어 보아도 좋다.

 

▲ Vaud  

 

4월과 5월 사이, 새하얀 나르시스 수선화가 꽃망울을 터트리면 몽트뢰와 브베이 근교의 언덕은 그윽한 향기의 새하얀 풍경으로 변한다. 스위스 사람들은 이런 진기한 현상을 “5월의 눈”이라 부른다. 레 자방(Les Avants)에서 종루(Sonloup)까지 퓨니큘러를 타보아도 좋고, 나르시스 길을 따라 하이킹을 즐겨보아도 좋다. 

 

▲ Bern  

 

베른의 장미 정원(Rosengarten)에는 220종의 장미, 200종의 아이리스, 28종의 철쭉이 피어난다. 그 화려한 색채가 구시가지 풍경과 어우러져 감탄을 자아낸다. 

 

▲ Winterthur 

 

취리히에서 멀지 않은 빈터투어에는 2,900주나 되는 장미목이 심어져 있다. 장미 정원에서 바라보는 구시가지의 풍경을 벗 삼아 여유로운 봄 산책을 나서기 좋다.

 

▲ Morges

 

매년 봄마다 열리는 모르쥬 튤립 축제는 레만(Léman)호숫가에서 손꼽히는 봄맞이 축제다. 올해는 4월 1일부터 5월 9일까지 열리는데, 마르쥬 마을 호반에 있는 랑데팡덩스 공원(Parc de l’Indépendance)이 다채로운 튤립으로 화사해진다. 이 기간 동안 약 300종의 다양한 튤립이 주변 마을에서 찾아온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반갑게 맞이해 준다. 

 

▲ Neuchâtel  

 

봄이면 뉴샤텔 마을의 뉴샤텔 호숫가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꽃들이 만개한다. 호숫가를 따라 산책을 하다 보면 이름 모를 꽃들의 향내에 흠뻑 취하게 된다. 

 

▲ GlacierExpress  


스위스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쿠어의 봄은 색다르다. 굽이진 골목과 역사적인 건물로 내리쬐는 따스한 햇살로 도시는 마법에 걸린 듯하고, 주변 들판은 다채로운 빛깔의 야생화가 흐드러지게 피어난다. 쿠어에서 빙하특급(Glacier Express)나 베르니나 특급(Bernina Express)을 타고 봄꽃 기차여행을 떠나보아도 좋다. 

 

▲ Lugano  


꽃을 좋아한다면 루가노만큼 풍성한 꽃을 피워내는 공원과 정원을 갖춘 도시는 없다. 산 그라토 공원(Parco San Grato)을 거닐어 보아도 좋고, 벨베데레(Belvedere) 정원에서 산책을 해도 좋다. 아열대 식물이 무성하다. 스위스 정부관광청_사진제공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