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퀸즐랜드주에 살고 있는 여러 희귀한 해양생물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에 나타나 놀라운 손님, 카우노우즈 레이즈 (Cownose Rays)

이성훈 | 기사입력 2021/03/21 [16:28]

호주 퀸즐랜드주에 살고 있는 여러 희귀한 해양생물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에 나타나 놀라운 손님, 카우노우즈 레이즈 (Cownose Rays)

이성훈 | 입력 : 2021/03/21 [16:28]

[이트레블뉴스=이성훈 기자] 호주 퀸즐랜드주에는 여러 희귀한 해양생물이 살고 있다. 그것은 아마도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라는 특별한 환경이 조성되어 있기 때문. 이번 달 초,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 (Lady Elliot Island)에서도 놀라운 순간이 포착되었다. 무리지어 이동하고 있는 카우노우즈 레이 (Cownose ray) 일명 소코 가오리들이다.

 

▲ Cownose rays off Lady Elliot Island  © jacintashackleton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에서 근무하고 있는 마스터 리프 가이드인 제신타(Janinta)도 처음 보는 아름다운 풍경을 ‘마치 산호초를 따라 춤을 추는듯 했다’ 라고 그 순간은 이야기하고 있다. 특히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와 주변 산호초 지역을 3년 넘게 연구하고 있는 제신다도 이번 첫 경험은 마술 같은 순간이였다. 대략 80-110마리의 가오리 무리들은 바로 수면 가까이에서 헤어치며 이동하고 있었다고 한다. 소의 코 모양을 하고 있는 앞머리를 보았을때는 바로 가오리 이름의 의미를 알 수 있었다고 한다.

 

▲ Cownose rays off Lady Elliot Island  © jacintashackleton

 

제임스 쿡 대학의 친박사(Dr. Chin)의하면 카우노우즈 레이에 관하여 정보는 알려진 바가 거의 없는데, 이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혹은 호주 전체에서 거의 발견되지 않기 때문이라 한다. 그 때문에 이번 제신타의 기록으로 카우노우즈 레이에 관한 이해도와 함께 보다 더 가깝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현재 IUCN (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 Red List에도 정보가 결핍된 해양생물로 구분되어 있다. 현재까지 연구된 바로는 카우노우즈 레이는 계절에 따라 이동하며, 큰 무리지어 이동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친박사는 덧붙여 누구나 또 이런 순간을 포착하는 순간이 온다면 보다 나은 연구를 위해 정보 공유를 부탁하며 인터뷰를 마무리하였다.

 

이번 카우노우즈 레이가 발견된,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는 다양한 희귀한 해양생물의 근거지로 특히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의 생태계를 이해할 수 있는 중요한 곳이다. 특히 섬에 위치한 리조트는 100% 지속가능한 시스템으로 운영하며 자연과 함께 하는 좋은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세계자연유산의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그곳의 해양생물을 만날 수 있는 레이디 엘리옷 아일랜드는 여러가지 배움의 휴양지라고 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