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부안 마실이야기

부안마실축제제전委,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5~6월 개최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03 [08:11]

온라인에서 펼쳐지는 부안 마실이야기

부안마실축제제전委,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5~6월 개최

김미숙 | 입력 : 2021/04/03 [08:11]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부안마실축제제전위원회(이하 제전위)는 지난달 30일 전체회의를 열고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 개최한다. 제전위는 앞서 지난 1월 열린 전체회의에서 부안마실축제를 취소하기로 결정했으나 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체성 강화를 위해 소규모 온·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하는 방안으로 수정했다.

 

▲ 부안마실축제 _ 부안군   

 

2021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는 오는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부안, 마실이야기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의 온택트 프로그램과 오프라인 야간경관 프로그램을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진행될 계획이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오프라인 프로그램 대신 부안마실축제의 과거와 현재, 미래 이야기를 이을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중심으로 치러진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축제 홈페이지(www.buanmasil.com)와 유튜브 부안축제를 개설해 다시 보는 부안마실축제, 공모전 참여, 미디어 아트쇼, 부안예술무대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특히 공모전은 부안마실축제 추억사진 공모전과 부안 마실이야기 영상 공모전을 진행해 관람객 및 지역 주민들의 참여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 2021 부안 마실축제 언택트 ㅍ로그램 


축제 포스터 공모전과 마실댄스 UCC 공모전의 당선작은 내년 부안마실축제의 대표 포스터와 마실댄스로 직접 활용할 예정이다. 별빛마실 야간경관 프로그램은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매창공원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운영된다. 부안마실축제 제전위원장은 축제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정체성 유지를 위해 온택트 부안마실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며 코로나19에 대비해 철저한 방역조치를 바탕으로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부안군 부안읍 예술회관길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