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만족 정읍 농촌 체험학습

공예·요리체험등 11월까지 72회 진행,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 기대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4/07 [06:10]

오감만족 정읍 농촌 체험학습

공예·요리체험등 11월까지 72회 진행,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 기대

김미숙 | 입력 : 2021/04/07 [06:1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정읍시가 미래농업을 이끌 지역 내 학생들에게 농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을 추진한다. ‘오감 만족 농촌 체험학습’은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농촌 체험관광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교육을 희망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중·고 등이며 4월부터 11월까지 농촌체험 교육농장 11개소에서 회당 20~30명 이내의 규모로 진행된다.

 

▲ 오감만족! 농촌체험학습 떠나요! _ 정읍시 


올해 첫 교육은 6일 오맘스 농장에서 내장초 학생들의 ‘들깨 새알 깨강정 만들기’ 체험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연간 72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 내용은 곤충의 한살이와 생태 체험, 산림 숲 체험, 자연과 함께 하는 즐거운 아트북 교실, 타조의 특성과 생태 관찰, 타조알 공예체험 등 다양한 과정을 농장별 특색에 맞는 교과과정 중심의 현장 체험교육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체험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 제공으로 정기적인 체험 방문을 유도해 농촌 체험관광을 활성화하고 농가소득을 증대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라고 한다.

 

시 관계자는 농촌체험을 통해 자연스레 농업·농촌의 가치를 배우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학생들의 오감 만족을 위해 색다른 농촌체험 프로그램 개발에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북 정읍시 입암면 정읍남로 62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