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무공 탄신 기념 현충사 사진 공모전 개최

현충사관리소, 현충사 배경으로 한 사진(1인 1작품) 공모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4/10 [06:54]

충무공 탄신 기념 현충사 사진 공모전 개최

현충사관리소, 현충사 배경으로 한 사진(1인 1작품) 공모

양상국 | 입력 : 2021/04/10 [06:54]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충무공 이순신장군 탄신(4.28.) 기념 제476주년을 맞아 충무공의 위업선양과 국난 위기극복 정신을 기리기 위한 사진 공모전 을 개최한다. 최근 코로나19의 유행에 따라 비대면 행사로 개최하며 12일부터 전자우편으로 접수를 받을 계획이라고 한다. 

 

정부혁신과 적극행정의 하나로 마련한 이번 사진 공모전은 여행, 가족모임, 소풍, 답사 등 방문 목적과 관계없이 현충사를 소재로 촬영한 사진을 대상으로 한다. 응모자격은 내·외국인 모두 가능하나 1인 1작품으로 한정하며 반드시 응모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 충무공 탄신기념 현충사 사진 공모전 _ 문화재청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현충사관리소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사진과 함께 전자우편 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12일부터 30일까지로, 접수한 사진 중 심사를 거쳐 총 5점의 응모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는 5월 17일부터 6월 6일까지 ’광화문일번가 국민참여플랫폼‘을 통해 국민 평가단에서 평가하고 최종 결과는 6월 9일 현충사관리소 누리집에서 발표한다.

 

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우수상 20만원, 장려상 2명은 1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하며, 공모 제출작 중 선착순 3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이밖에 공모전 투표에 참여한 100명에게는 음료상품권(모바일)을 증정한다. 현충사관리소는 이번에 선정된 사진을 추후 현충사관리소 누리집에 올려 이른 봄 아산의 명소 ‘현충사’를 소개하는데 활용 계획이다.

 

문화재청 현충사관리소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해 그간 사진 속에서만 간직해오던 현충사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가족과 지인, 방문객과 함께 나누길 바라며, 자연과 역사가 함께 숨 쉬는 현충사의 모습이 우리 국민의 일상 속에서 소소한 즐거움이 되어 주길 기대한다.

충남 아산시 염치읍 현충사길 12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