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힐링하고 경품 받고 모바일스탬프 투어 시행

기존 종이 인쇄물 위주인 관광마케팅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강성현 | 기사입력 2021/04/15 [10:11]

태백시, 힐링하고 경품 받고 모바일스탬프 투어 시행

기존 종이 인쇄물 위주인 관광마케팅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강성현 | 입력 : 2021/04/15 [10:11]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태백시는 시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도입, 연중 운영한다. 시는 꼭 가봐야 할 태백의 명소 33개소를 선정해 관광지 방문 인증을 한 관광객에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도입했다. 이는 기존 종이 인쇄물 위주인 관광마케팅에서 벗어나 스마트폰을 활용한 비대면 모바일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또한,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눈에 볼 수 있는 관광 정보를 제공하고 여행에 재미와 추억을 더해 관광 활성화도 기대하게 한다.

 

▲ 태백시 모바일스탬프 투어


투어 인증은 GPS(15개소), 전자스탬프(10개 소), 길 따라가기(2개 소) 등 3가지 방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마트폰 앱 '올댓스탬프'를 설치 후 스탬프투어 지정장소에서 방문 인증을 하면 된다. 인증을 완료한 관광객에게는 관광지별로 1∼10포인트의 점수가 부여되며 누적 포인트가 20∼98포인트에 도달하면 2천 원∼1만 원까지 기념품(기프티콘)을 신청해서 모바일 쿠폰으로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관광 분야 역시 비대면 서비스가 주류가 됐다며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 등 비대면 모바일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 경제 및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