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란(蘭)의 메카, 신안군에서 새우란展 개최

신안새우란의 자생지에서 난향(蘭香)을 느껴보세요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4/16 [09:12]

새우란(蘭)의 메카, 신안군에서 새우란展 개최

신안새우란의 자생지에서 난향(蘭香)을 느껴보세요

양상국 | 입력 : 2021/04/16 [09:12]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신안군은 오는 25일까지 동안 자은면 1004뮤지엄파크 새우란전시관 에서 특산식물 새우난초 전시를 갖는다. 이번 전시는 ‘자생지에서 만나는 새우란의 향연’이란 주제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과 나아가 멸종위기식물 새우란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했다고 한다. 새우란을 대표하는 금새우란, 다도새우란 등 원종과 정몽, 화지조 같은 화색과 향기가 뛰어난 교배종 등 총 300여 개체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고, 바다와 숲,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세계조개박물관과 수석미술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 신안 새우란 _ 신안군  


새우란은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 자생하는 동양난으로 뿌리줄기의 모양이 새우를 닮아 새우란이라고 하며, 특히 음지에서 잘 자라고 실내에서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꽃이 잘 피고 화색이 다양하며 은은한 향기를 갖는 것이 특징이다.

 

신안군수는 일년에 딱 한번 4월에만 느낄 수 있는 화사하고 은은한 새우란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고 말하며 천혜의 자연과 문화예술이 공존하는 신안군 대표 언택트 관광지에서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우란전시관은 전국최대 규모의 팔각회랑형 유리온실 구조물로 신안새우란을 기념하기 위해 2019년에 신축되었다.

전남 신안군 자은면 백산리 633-5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강과 산, 달이 어우러진 촬영명소 영동 월류봉 포토존 설치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