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금정구 회동호 일원과 관내 명소에서 온라인 생태힐링 걷기대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선정된 회동수원지 소풍여행의 첫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4/27 [09:10]

부산 금정구 회동호 일원과 관내 명소에서 온라인 생태힐링 걷기대회 개최

문화체육관광부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선정된 회동수원지 소풍여행의 첫

이형찬 | 입력 : 2021/04/27 [09:10]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 금정구는 내달 한 달간 회동호 일원과 관내 명소에서 온라인 금정 생태힐링 걷기대회를 연다. 온라인 금정 생태힐링 걷기대회는 시민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생태 힐링 1번지 회동호와 금정산, 온천천 등 걷기 좋은 지역대표 명소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문화체육관광부 생태테마 관광자원화 사업으로 선정된 회동수원지 소풍여행의 첫 번째 행사다.

 

▲ 땅뫼산 황토숲길 _ 부산금정구  

 

구는 코로나19 확산세를 고려해 이번 걷기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기로 했다. 운영 코스는 온천천, 상현마을, 회동동, 오륜동, 윤산, 황산도, 수영강, 범어사, 금정산 등 총 9개다. 이 가운데 상현마을, 회동동, 오륜동, 윤산 코스에는 금정구가 품은 아름다운 산중 호수인 금정 회동호가 포함되어 눈길을 끈다. 회동호 둘레길인 땅뫼산 황토숲길, 생태탐방로(대숲길) 등은 호수를 보며 숲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속에서 맨발로 황토의 감촉을 느낄 수 있어 부산에서 힐링하기 좋은 길로 손꼽힌다.

 

▲ 온라인 금정 생태힐링 걷기대회 포스터

 

행사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다. 금정구청 홈페이지(www.geumjeong.go.kr)에서 신청해 참가 번호를 부여받아 해당 코스를 완주한 후, 스탬프 투어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 걷기인증 게시판을 통해 인증하고 금정구청 카카오톡 채널에 참가 번호와 후기를 남기면 된다. 구는 걷기대회가 끝나는 내달 31일 무작위로 500명을 추첨 선정한 뒤 2만 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문자 발송할 예정이라고 한다. 부산 금정구청장은 도심 속 가까이 위치한 아름다운 금정 회동호 둘레길을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걸으며 많은 시민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힐링을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산 금정구 오륜동 353-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