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탄소중립 관련 비대면 체험과 체험키트 제공

우리 아이들에게 빌려온 자연유산입니다 를 슬로건으로 도봉자연관찰로 및 송추계곡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5/05 [06:02]

북한산국립공원, 탄소중립 관련 비대면 체험과 체험키트 제공

우리 아이들에게 빌려온 자연유산입니다 를 슬로건으로 도봉자연관찰로 및 송추계곡

한미숙 | 입력 : 2021/05/05 [06:02]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는 제99회 어린이날을 맞아 북한산국립공원 도봉.송추지구에서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탐방객 대상으로 ‘탄소중립’관련 비대면 체험행사 및 체험키트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국립공원은 우리 아이들에게 빌려온 자연유산입니다 를 슬로건으로 도봉자연관찰로 및 송추계곡 인근에서 비대면 탄소중립 에코엔티어링(Eco-enteering)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스크래치 페이퍼 키트를 제공한다.

 

▲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 홍보 _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에코엔티어링(Eco-enteering)은 ‘생태’라는 의미의 에코(ecology)와 ‘미지의 목표물을 찾아가는 스포츠’인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단어가 합쳐진 용어를 의미한다. 지도를 이용해 목표물을 찾아 미션을 해결해 보는 생태 활동 체험으로 미션을 수행하면 친환경 대나무 칫솔을 제공한다. 또한 스크래치 페이퍼 키트를 제공하여 먹지를 탄소로 비유해 먹지(탄소)를 긁어내면 감춰져 있던 아름다운 동․식물이 나타나는 체험으로 탄소중립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 어린이날 체험프로그램 홍보 

 

문정문 탐방시설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오랜 시간 코로나19로 지친 어린이들의 마음을 자연 속에서 위로하고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한 프로그램은 접촉을 최소화하고 탐방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 등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동 산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상남도 3월에 가볼 만한 자전거 여행길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