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출산국립공원, 천황자동차야영장 일산화탄소경보기 무료대여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야영객 대상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5/06 [04:27]

월출산국립공원, 천황자동차야영장 일산화탄소경보기 무료대여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야영객 대상

박미경 | 입력 : 2021/05/06 [04:27]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국립공원공단 월출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야영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천황자동차야영장을 이용하는 야영객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를 운영한다. 최근, 코로나19 여파로 캠핑 인구가 늘면서 일산화탄소 중독으로 인한 인명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만큼 야영객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 홍보 및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 를 운영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 일산화탄소 경보기 무료 대여서비스 _ 월출산국립공원 


텐트 내 숯불 및 난방기기 사용 등으로 발생하는 일산화탄소는 무색·무취 특성으로 장시간 노출되면 목숨을 잃을 수 있음으로 야영객들은 텐트 안에서 불을 피우는 행동이나 가스를 이용하는 난방 기구 사용을 자제하는 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김주옥 탐방시설과장은 야영장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야영객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특히 화재예방을 위해 야영장 신규 시설인 캐빈 내 취사도 금지되니 캐빈 이용객들도 야외 취사도구를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영암군 영암읍 천황사로 280-73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1/3
인기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