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하호분교와 위토답 손모내기 체험 시행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5/19 [08:57]

세종대왕릉 위토답 에서 어린이 손모내기 체험 시행

세종대왕유적관리소, 하호분교와 위토답 손모내기 체험 시행

한미숙 | 입력 : 2021/05/19 [08:57]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햇볕이 가득하고 만물에 생기가 넘치는 절기인 소만(小滿, 양력 5월 21일)에 이포초등학교 하호분교(경기도 여주시) 어린이들과 세종대왕릉 위토답 모내기 체험을 시행한다.*위토답(位土沓)_제사 또는 이와 관련된 일에 필요한 비용을 충당하기 위해 마련된 토지

 

▲ 세종대왕릉 위토 답 전경 _ 문화재청


이번 행사는 손모내기를 배워보는 체험과 세종대왕릉 문화유산해설로 구성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3~6학년 16명)만 참석한다. 또한, 참여자간 거리두기, 출입자 체온 측정, 명부 작성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진행할 예정이며, 올해 체험대상으로는 지난해 직접 기르고 수확한 감자를 코로나19 방역 기관에 전달한 이포초 하호분교 어린이들이 선정되었다. 학생들은 벼가 커가는 과정을 지켜보고, 논의 생물들을 관찰할 예정이다.

 

문화재청 세종대왕유적관리소는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의 문화재 지킴이인 어린이들이 문화유산의 가치를 배우고, 우리 선조로부터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오는 두레(공동노동풍습)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알게 되기를 기대한다.

경기 여주시 능서면 양화로 877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달마고도 일출과 일몰, 보름달 보며 시원하게 걷는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