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역사관, 주말 어린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도시 인천에서 태어난 음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며, 그 음식이 사람들의

김미숙 | 기사입력 2021/06/13 [02:07]

인천도시역사관, 주말 어린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도시 인천에서 태어난 음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며, 그 음식이 사람들의

김미숙 | 입력 : 2021/06/13 [02:07]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광역시는 인천시립박물관 도시역사관에서 코로나19로 박물관 방문이 어려운 어린이를 위한 주말 가족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을 오는 26일 진행한다.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은 개항이후 근대 도시 인천에서 태어난 음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며, 그 음식이 사람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교육은 인천에서 처음 태어나서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은 사이다가 어떻게 탄생하고 만들어졌는지 스토리텔링 영상과 활동지 학습을 통해 알아보며 톡! 쏘는 사이다 만들기 등을 통해 아이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 _ 인천광역시 


6월 교육 신청은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 통합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museum/MU060104/2071191)를 통해 선착순으로 저학년(6세~초등2학년), 고학년(초등학년~6학년) 각각 20명씩 신청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2-850-6031)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한 어린이능 각 가정에서 부모님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스토리텔링 영상 및 활동지 그리고 만들기 꾸러미가 제공되며 교육 당일 스토리텔링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URL주소를 문자로 발송한다.

 

인천시립박물관 인천도시역사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박물관 방문 및 교육 체험활동의 기회가 축소된 상황에서 이번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이 흥미로운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향후 지속적인 온라인 교육 진행을 위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23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 달마고도 일출과 일몰, 보름달 보며 시원하게 걷는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