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해중공원 발상의 전환, 안전과 아름다움의 명소로 재탄생

육상시설 다기능 컬러 테트라포드 설치, 안정성 확보 및 경관개선을 통한

박미경 | 기사입력 2021/06/29 [07:10]

강릉시 해중공원 발상의 전환, 안전과 아름다움의 명소로 재탄생

육상시설 다기능 컬러 테트라포드 설치, 안정성 확보 및 경관개선을 통한

박미경 | 입력 : 2021/06/29 [07:10]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강릉시는 해양 레저 활성화를 위하여 강릉 사근진 해중공원에 다기능 컬러 테트라포드를 설치하는 등 새로운 관광자원 확보에 힘쓰고 있다. 시는 수중뿐만 아니라 수상에서의 볼거리도 제공하기 위해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육상시설 회색빛 테트라포드 대신 다양한 색상의 안전 컬러 테트라포드를 설치 완료하여 안전성과 아름다움을 동시에 추구하였다. 방파제의 기존 고정관념을 탈피한 다양한 색상의 테트라포드를 통해 안전과 아름다움까지 갖춘 해중공원을 조성하고 유지하여, 강릉 해중공원의 지속적인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한다.

 

▲ 다기능 컬러 테트라포드 _ 강릉시

 

한편, 시는 4계절 해양시대를 맞아 바다와 어촌에 대한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2015년부터 사업비 80억 원을 들여 육상전망대, 접안시설 및 수중에 폐선박 2척(800톤 급, 2,400톤 급), 팔각별강제 인공어초 등 다양한 해중 경관시설을 경포 인근 사근진 해역에 조성하였다. 해중공원은 113ha 규모로 사근진 해안에서 3km가량 떨어진 바닷속에 조성됐다.

 

▲ 다기능 컬러 테트라포드

 

시 해양수산과장은 많은 스킨스쿠버 다이버들이 강릉 해중공원에 방문하여 아름다운 수중 생태계를 구경한 후 복귀하는 길에 아름다운 방파제까지 즐길 수 있는 색다른 다이빙 포인트를 경험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강원 강릉시 해안로 63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경기도 연인산도립공원, 명품 트레킹길 조성을 추진 한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