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찾은 외국인들 음식 맛보러 왔어요

전주 여행지로 찾는 이유로 전통문화체험 콘텐츠와 맛있는 음식이

양상국 | 기사입력 2021/08/05 [06:43]

전주 찾은 외국인들 음식 맛보러 왔어요

전주 여행지로 찾는 이유로 전통문화체험 콘텐츠와 맛있는 음식이

양상국 | 입력 : 2021/08/05 [06:4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외국인 관광객들이 전주를 여행지로 찾는 이유로 전주만의 전통문화체험 콘텐츠와 맛있는 음식이 가장 많이 꼽혔다. 전주시는 지난 6월 19일부터 지난달 19일까지 전주를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 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 같은 결과가 도출됐다.

 

설문조사 항목은 전주 관광객 행태(방문횟수, 동행일행과의 관계, 목적, 체류기간 등) 정보획득 경로. 이용숙박시설. 지출경비. 만족도 등 14개였다. 응답자로는 여성이 63%로 남성보다 높았으며, 연령별로는 20~30대가 82%로 대다수를 차지했다. 국적은 미국 16%, 프랑스 7.5%, 일본 6% 순으로 많았으며, 총 40개국으로 다양했다.

 

▲ 전주 찾은 외국인들 음식 맛보러 왔어요 _ 전주시  


체류기간의 경우 1박 이상 체류한 관광객이 61%로 당일 여행보다 많았던 것으로 나온 가운데 한옥체험업과 에어비앤비 등 로컬 숙소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전주를 관광지로 선택한 이유로는 ‘전통문화체험을 하고 싶어서’(85.5%)와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어서’(81.5%)라는 응답이 압도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만족도 조사 결과는 5점 기준에 4.39점으로 매우 높았으며, 응답자의 91%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또 ‘3년 내 전주를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사람은 86.5%였으며, 전주 관광을 추천할 의사가 있는지에 대한 물음에서도 96.5%가 ‘있다’고 답했다.

 

▲ 전주 찾은 외국인들 음식 맛보러 왔어요


외국인 관광객은 전주를 관광하면서 자만벽화마을과 경기전 등 관광지 투어와 한옥숙박, 한복체험 등 프로그램이 인상 깊었다는 의견도 제시했으며, 음식만들기 체험과 소리체험 등을 가장 하고 싶은 활동으로 꼽기도 했다. 시는 이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콘텐츠 사업과 홍보 마케팅 계획을 수립하는 데 반영할 계획이다. 


전주시 관광거점도시추진단장은 코로나19 이후 전주를 찾는 방문객 수는 확연히 줄었지만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외국인 관광객이 전주를 찾는 이유 등 관광행태를 확인하고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관광정책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설문조사였다면서 전통문화체험과 미식체험을 전주 방문 목적으로 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많은 만큼 관련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으로 글로벌 관광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개소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