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곳곳에서 가을국화 향기 느껴보세요

앞으로도 계절별 아름다운 꽃모 공급을 통해 시민들의 힐링 지원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05 [01:55]

서울 곳곳에서 가을국화 향기 느껴보세요

앞으로도 계절별 아름다운 꽃모 공급을 통해 시민들의 힐링 지원

한미숙 | 입력 : 2021/09/05 [01:5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가을 하면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노란색 국화일 것이다. 노란색은 삶에 활력을 더해주고 황금(金)을 연상하게 해 마음을 넉넉히 채워주는 느낌을 준다. 곡식을 수확하는 계절과 맞물려 국화를 감상하며 더욱 더 풍요로운 마음을 시민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바람이 있다.    

▲ ’20년 가을국화 전시 사진 _ 서울시

 

서울시는 봄꽃, 여름꽃, 향토작물에 이어 가든멈 등 가을국화 13종 55,315분을 공원 및 녹지대, 25개 자치구, 시립병원 등 공공기관에 공급할 예정이다. 동부공원녹지사업소 덕은양묘장에서는 연중 1~5기 및 향토작물 프러그묘를 구매, 자체 육묘하여 공공기관에 꽃모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1~3기 꽃모 및 향토작물 약 80만본 공급을 완료하였으며 9월부터 11월까지 4~5기 국화 및 꽃양배추 9만본의 공급을 준비중이다. 특히, 가을국화 꽃모 관련 입국대작, 현애대작 등 작품국화(6종 315분)도 시민들의 좋은 볼거리로서 제공된다.

 

▲ 국화작품작 (트리) _ 서울시


서울시 대표공원인 남산, 서울광장, 서울숲공원, 보라매공원, 월드컵공원 등을 비롯해 25개 자치구 가로변 녹지대, 공원의 일상생활 속 곳곳에서 시민들이 가을국화를 보며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코로나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서울시 덕은양묘장에서는 계절마다 아름다운 꽃모 공급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공하고자 내년에도 신품종 육묘 등 꽃모 생산에 집중할 예정이다.  


박미애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무더운 여름내내 회색 빛 도심 속에서 코로나19까지 겹쳐 시민들이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되었는데 시원한 가을바람과 화려하고 아름다운 국화꽃을 보며 조금이나마 마음의 위안을 얻고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52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개소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