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수목원, 나라꽃 무궁화 한국화로 감상하세요

전시회는 은은하면서도 아름다운 한국화로 무궁화를 그려내 일상 속에서

한미숙 | 기사입력 2021/09/14 [10:45]

완도수목원, 나라꽃 무궁화 한국화로 감상하세요

전시회는 은은하면서도 아름다운 한국화로 무궁화를 그려내 일상 속에서

한미숙 | 입력 : 2021/09/14 [10:45]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전라남도 완도수목원은 오는 10월 5일까지 산림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무궁화, 삼천리 강산에 꽃 피우다 라는 주제로 한국화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는 은은하면서도 아름다운 한국화로 무궁화를 그려내 일상 속에서 지나치기 쉬운 나라꽃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사)대한민국 무궁화 미술협회 전남서부지부 소속 김수복, 곽경희 작가의 한국화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두 작가 모두 지역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중견작가로 다수의 전시회 수상 경력이 있다.

 

▲ 무궁화 한국화 _ 완도수목원


무궁화는 영원히 피어 있는 꽃 이라는 의미로 아욱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이다. 다양한 색상의 꽃이 7월에서 10월 초·중순까지 약 100일간 피고 진다. 옛 기록에 따르면 신라시대에 무궁화 나라를 뜻하는 근화향(槿花鄕) 이라는 단어를 국서에 적을 만큼 우리 민족과 유래가 깊다. 구한말, 일제강점기를 거쳐 광복 후 자연스럽게 국화(國花)로 사용되며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나라꽃이 됐다.

 

▲ 무궁화 한국화 _ 완도수목원


위안진 완도수목원장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재난상황이 국민을 힘들게 하지만 강인한 우리 민족과 같은 무궁화 한국화를 감상하면서 더욱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전남 완도군 군외면 초평1길 15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사우디아라비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개소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