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정관박물관, 신축년 추석맞이 한마당 운영

즐거운 한가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비대면 체험교육행사

이형찬 | 기사입력 2021/09/18 [08:13]

부산 정관박물관, 신축년 추석맞이 한마당 운영

즐거운 한가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비대면 체험교육행사

이형찬 | 입력 : 2021/09/18 [08:13]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 정관박물관은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추석을 맞아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체험교육행사 신축년 추석맞이 한마당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 관람객들에게 추석의 의미와 전통 풍습을 배울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가자들에게 전통놀이 중 하나인 윷놀이 만들기 체험 꾸러미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하는 전통 풍습을 가정에서 비대면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체험 꾸러미에는 윷놀이 만들기 재료와 놀이 방법, 추석의 의미와 풍습 등이 적힌 활동지가 동봉되어 있다. 최근 박물관이 새롭게 선보인 캐릭터 ‘뮤깨비’가 새겨진 윷판과 휴지심으로 직접 만든 윷을 이용해 전통 윷놀이를 즐길 수 있다. 만들기 방법과 활동지는 정관박물관 누리집에도 게시될 예정이다.

 

▲ 신축년 추석맞이 한마당 운영 _ 부산광역시

 

관람객들은 마스크 의무 착용, 건강 기록지 작성, 발열 확인, 손 소독 등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박재혁 정관박물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만들고 체험해보며, 전시도 관람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어린 자녀를 둔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행사는 전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일 30명씩 박물관 1층 로비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선착순으로 현장 접수한다. 전시 관람 예약은 정관박물관 누리집(http://museum.busan.go.kr/jeonggwan)을 통해서 가능하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