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반려견 놀이터 재개장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희망 시간대 선택 예약 가능

이소정 | 기사입력 2021/09/28 [11:28]

청주시, 반려견 놀이터 재개장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희망 시간대 선택 예약 가능

이소정 | 입력 : 2021/09/28 [11:28]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청주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반려견 놀이터가 연중 대부분 휴장함에 따라 반려인들의 불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10월 5일부터 사전예약제를 시행해 이용객이 최대한 분산될 수 있도록 유도하여 반려견 놀이터를 운영한다. 

코로나19 방역 단계에 따라 출입자 명부 작성 및 발열측정, 손 소독,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이용객 간에 2m 이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운영할 계획이다. 사전 예약은 ‘청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검색 후 ‘체험견학’에서 희망 시간대와 입장객 수를 입력해 신청할 수 있고,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날, 추석 당일을 제외한 날짜에 가능하다. 

 

▲ 반려견 놀이터 전경 _ 청주시


반려견 놀이터에는 견주와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이 반드시 함께 입장해야 하며, 13세 미만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함께 입장해야 한다. 이용객은 오전 9시부터 시간대별로 1시간씩 이용가능하며 대형견 놀이터 및 중·소형견 놀이터에 동시간대 최대 4명씩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이용객 출입 전후 10분간 전체 소독작업을 진행하며 이용 도중 ‘탈 마스크’행위 적발 시 퇴장조치 된다. 이용객의 반려견은 반드시 동물등록을 하고 인식표를 착용해야 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수시 소독을 진행하는 등 시민들이 반려견 놀이터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충북 청주시 흥덕구 문암동 10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