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명소를 둘러 보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고 재미있는 관광 제안, 이벤트로 선물까지

이형찬 | 기사입력 2021/10/01 [06:55]

진주시, 명소를 둘러 보는 ‘모바일 스탬프 투어’

위드 코로나 시대에 안전하고 재미있는 관광 제안, 이벤트로 선물까지

이형찬 | 입력 : 2021/10/01 [06:5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는 소규모·비대면 스마트 관광 서비스 수요 증대에 발맞춰 진주성, 진양호, 수목원 등 주요 관광지 21곳을 지정해 GPS 위치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2021 진주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뉴노멀시대의 관광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관광객에게 놀이와 재미를 제공해 위축된 관광 심리를 회복하고 진주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진주시 명소 탐방‘모바일 스탬프 투어 _ 진주시    

 

참여 방법은 휴대폰에서 ‘스탬프 투어’앱(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앱에서‘진주시 모바일 스탬프 투어’를 선택한 후, 진주시가 지정한 스탬프 존으로 이동해 자동으로 부여되는 스탬프를 모으면 된다. 

 

스탬프 투어 참가자에게는 미션 달성 정도에 따라 추첨을 통해 선물이 지급된다. 스탬프 5개 인증 참가자에게는 에코백, 핸드크림 중 랜덤 발송되고, 12개 인증 참가자에는 하모 인형이 제공된다. 단, 이벤트 선물은 공직선거법 등에 따라 진주시민을 제외한 타 지역 참여자에게만 제공된다. 

 

▲ 진주시 명소 탐방‘모바일 스탬프 투어 _ 진주시


진주시 관계자는 재미를 더한 모바일 비대면 투어가 진주의 다양한 관광 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앱 내에 지역 소상공인들이 가게를 등록하여 홍보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경남 진주시 남성동 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