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체험·놀이·공연이 하나로” 해남 북 페스티벌 개최

독서의 달 맞아 리모델링 해남군립도서관과 새로운 만남

이소정 | 기사입력 2021/10/24 [09:45]

“전시·체험·놀이·공연이 하나로” 해남 북 페스티벌 개최

독서의 달 맞아 리모델링 해남군립도서관과 새로운 만남

이소정 | 입력 : 2021/10/24 [09:45]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해남군이 독서의 달을 맞아‘북 페스티벌’을 11월 한달동안 추진한다. 북페스티벌은 군립도서관 리모델링이 완료되는 시기와 맞춰 10월 29일부터 3주간 이어진다. 해남군립도서관은 11월 8일까지 리모델링 완료 및 자료실 정비를 거쳐 9일 재개관 할 예정이다. 북페스티벌은 민화의 손끝을 잇는 작가 이억배의「오누이 이야기」도서를 테마로 책속 장면과 소재를 전시, 체험, 놀이, 공연 4가지 공간으로 나누어 다양한 행사를 구성했다. 

 

▲ 북페스티벌 _ 해남군


<전시공간>은 해와 달이 된 오누이 옛이야기를 작가의 관점에서 경쾌하게 해석한 도서의 민화적인 자연과 인간의 풍경을 가득 담아 오두막. 산기슭, 우물, 해님달님 등을 참신하게 재현하여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체험공간>은 헌책다오 새책줄게 책교환 행사와 일반인들이 즐길 수 있는 해님달님 자개모빌 만들기, 어린이들을 위한 실루엣아트, 조물락 떡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되어 있다.

<놀이공간>은 호랑이와 함께 퀴즈풀기, 오누이 동아줄뽑기, 우물낚시 등 다양한 게임으로 구성하여 즐거움을 주었고 <공연공간>은 해님달님 인형극을 대형모니터와 누리집, 페이스북을 통해 송출한다.행사장 곳곳에는 빅북 포토존 인증샷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이 숨겨져 있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기념품이 제공된다.

전남 해남군 해남읍 군청길 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