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완도 해양치유밥상 1호점 지정

전복 해조류 떡갈비, 색깔보리톳밥, 해조류 전·샐러드 등 구성

강성현 | 기사입력 2021/12/07 [09:42]

완도군, 완도 해양치유밥상 1호점 지정

전복 해조류 떡갈비, 색깔보리톳밥, 해조류 전·샐러드 등 구성

강성현 | 입력 : 2021/12/07 [09:42]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남 완도군은 신지면에 소재한 ‘해양치유 일번지 모래뜰’에서 ‘해양치유밥상 1호점’ 지정식을 가졌다. 해양치유밥상 1호점 지정식은 미담외식창업연구소에서 주최·주관하였으며, 해양치유밥상을 함께 개발·연구한 해양치유 일번지 모래뜰, 완도군 농업인단체장 및 품목별 연구회장 등이 참여했다. 

▲ 완도 해양치유밥상 _ 완도군

 

‘해양치유밥상’은 톳·전복 내장을 넣은 전복 해조류 떡갈비, 전복 내장 소스, 톳·미역귀·색깔보리를 넣은 색깔보리톳밥, 제철 생선찜, 김국(갯국), 해조류 샐러드, 해조류 전(떡), 완도 과일 음료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식재료는 완도에서 제철에 나는 것을 활용했다. 


해양치유밥상을 접한 관광객들은 완도의 청정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건강해진 느낌이며, 특히 다양한 해조류와 김에 싸 먹는 전복 해조류떡갈비 맛이 일품이다라고 호평했다.


군은 해양치유밥상 1호점 지정식을 시작으로 해양치유밥상이 완도 대표 음식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해양치유밥상 매뉴얼을 내년 준공 예정인 해양치유센터와 희망 외식 업체에 보급해 해양치유밥상 음식점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한다.

전남 완도군 신지면 명사십리길 7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