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 유형문화재 영화초등학교 본관동 경관개선사업 완료

3층 규모의 재래식 벽돌을 이용한 적벽돌 구조의 건물을 신축해 자리를 잡았다

김미숙 | 기사입력 2022/01/19 [09:20]

인천동구청, 유형문화재 영화초등학교 본관동 경관개선사업 완료

3층 규모의 재래식 벽돌을 이용한 적벽돌 구조의 건물을 신축해 자리를 잡았다

김미숙 | 입력 : 2022/01/19 [09:20]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인천시 유형문화재 제39호 건물인 영화초등학교 본관동에 야간조명을 설치하고 경관개선사업을 완료했다. 영화초등학교는 1892년 미국 여선교사 존스(G. H. Jones)가 선교를 목적으로 신식교육을 위해 설립한 인천 최초의 서구식 초등학교로써 1910년 현재의 위치(동구 우각로 39)에 3층 규모의 재래식 벽돌을 이용한 적벽돌 구조의 건물을 신축해 자리를 잡았다.

 

▲ 영화초등학교-경관개선사업 _ 인천동구청


구는 근대 역사 유적에 대한 야간경관 개선을 통해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건축 문화재의 역사적·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경관개선사업을 실시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역사탐방 및 문화재 관련 투어와 연계해 도시경관과 교육환경 개선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역사적·문화적 가치가 높은 인천의 문화재인 영화초등학교 본관동을 더욱더 알리기 위해 올해 진입로를 개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구는 영화초등학교의 아름다운 야간경관을 주민과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무료 개방한다. 

인천 동구 우각로 39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봄철 조선왕릉 숲길 개방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