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관광-항공 협력 대구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외래관광객 유치를 통한 대구국제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4/24 [00:05]

대구시, 관광-항공 협력 대구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외래관광객 유치를 통한 대구국제공항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이형찬 | 입력 : 2022/04/24 [00:0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대구시는 지난 22일(금) 오전 10시 30분, 대구국제공항에서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과 함께 관광-항공 협력 대구공항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3개 기관이 정부의 해외입국자 방역완화로 지방공항의 국제선 운항 단계적 회복 정책 움직임에 따라 코로나 이후 중단됐던 대구국제공항 국제선의 신속한 재개와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 등 대구국제공항 활성화를 위해 각 기관이 지속적으로 공동 노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 업무협약식 _ 대구광역시

 

국토교통부는 지난달 31일, 코로나19 이전과 비교해 90% 이상 축소된 국제선 정기편을 5월부터 매월 주 100회씩 대폭 증편하고, 연말까지 국제선 운항 규모를 2019년의 50% 수준까지 회복하는 ‘국제선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이지연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장, 김경화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에는 대구국제공항 국제선 정기노선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및 대구국제공항 입국객의 편의제공을 위한 시설개선 등이 포함돼 향후 대구국제공항 기반의 다변화된 외래 관광객 유치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대구시는 본 협약과 관련, 지역 인바운드 여행사 육성을 통한 신규 관광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추진과 대구국제공항 입국 관광상품 취급 여행사 대상 외국인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는 인바운드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배후 관광지 콘텐츠 활용 상품개발·판촉과 해외지사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홍보, 대구국제공항 입국객 대상 환대행사 및 환대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은 대구국제공항의 성공적 입국재개를 위한 신속한 방역조치, 외래 관광객 편의제공을 위한 시설개선, 대구국제공항 입국객 대상 환대기간 운영 지원 및 홍보를 협력하기로 했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대구국제공항의 국제선 취항이 재개되고 외국인 관광객 대구 유치를 위한 사업이 본격화된다면 지역 관광업계의 회복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관광-항공 업계가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구 중구 공평로 8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