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국악단, ‘희양유희Ⅱ’ 정기공연 개최

따스한 햇살이 빛나는 광양에서 즐기는 국악의 소리

한미숙 | 기사입력 2022/04/26 [08:53]

광양시립국악단, ‘희양유희Ⅱ’ 정기공연 개최

따스한 햇살이 빛나는 광양에서 즐기는 국악의 소리

한미숙 | 입력 : 2022/04/26 [08:53]

[이트레블뉴스=한미숙 기자] 광양시립국악단(지휘자 강종화)이 오는 4월 28일 저녁 7시 30분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따스한 햇살이 빛나는 광양에서 즐기는 국악 ‘희양유희Ⅱ’를 주제로 제22회 정기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 이후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시민을 위해 광양의 전통문화와 축제, 시립국악단을 대표하는 무대를 선보여 그동안 잊고 지냈던 ‘광양의 축제’를 선사할 예정이다.

▲ 광양시립국악단_‘희양유희Ⅱ’정기공연선보여 _ 광양시

 

국악 실내악 ‘아! 매천’을 시작으로 어려움을 잘 이겨내자는 메시지를 전하며, 광양 토속민요 협주곡 ‘전어 뱃노래’를 진월전어잡이소리보존회의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춤을 위한 협주곡 ‘버꾸’, 경·서도민요 협주곡 ‘창부타령, 신고산 등’을 선보이며, 시립국악단의 타악 협주곡 ‘Heart of Strom’을 통해 모둠북의 심장 박동 소리를 느낄 수 있게끔 화려한 리듬의 연속으로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공연을 위해 서한우 연출, 서울국악예술단, 경기민요 고금성, 김보연 명창, 진월전어잡이소리보존회가 함께 출연해 더욱 풍성한 흥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공연은 별도 예매 없이 현장 자유석 480석으로 운영되며, 기타 공연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국악단(061-797-3128) 또는 문화예술과(061-797-2715)로 문의하면 된다.

 

탁영희 문화예술과장은 광양시립국악단의 흥겹고 즐거운 연주로 그간 지친 마음을 회복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립예술단의 수준 높은 공연에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남 광양시 광양읍 향교길 9-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남에서 강화까지 국내 최장 거리, 1,800km 서해랑길 개통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