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착한여행 체험지에 제천시 선정

모두 함께 Green 착한여행 체험단은 플로깅(걷기 + 환경정화 활동)을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6/04 [09:19]

한국관광공사 착한여행 체험지에 제천시 선정

모두 함께 Green 착한여행 체험단은 플로깅(걷기 + 환경정화 활동)을

양상국 | 입력 : 2022/06/04 [09:19]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친환경 착한여행 ‘모두 함께 Green’ 체험단 선발 대상지로 충북 제천시가 선정됐다. 모두 함께 Green 착한여행 체험단은 플로깅(걷기+ 환경정화 활동)을 병행하는 친환경 여행트렌드를 실현하는 캠페인성 프로그램으로, 친환경 여행문화 확산을 주목적으로 하고 있다. 체험단 참여는 6월 15일까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대한민국 구석구석’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초·중·고 자녀가 있는 가족에 한해 가족단위로 신청 할 수 있다.

 

▲ 친환경 여행체험 이벤트 홍보자료 _ 제천시

 

인천 강화군은 6월 25일(토), 26일(일), 충북 제천시는 7월 2일(토), 3일(일) 양일간 각각 25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식사 등 체험비는 모두 주최측에서 부담하며 참여 후 SNS 또는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글을 조건에 맞게 작성, 제출해야 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은 집결지를 선택하여 제천을 방문한 뒤, 버스 단체관광 형태로 진행된다. 제천시 코스는 의림지 둘레길 플로깅, 용추폭포 유리전망대, 삼한의 초록길 에코브릿지, 청풍호반 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힐링트래킹으로 구성됐다. 한편 제천시는 지난 2021년부터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와 함께 KTX-이음, 전기차 관광택시 등 저탄소 친환경 착한여행 캠페인을 추진 해 왔으며 금번 착한여행 체험지 선정으로 자연치유도시 관광 이미지 정착에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충북 제천시 내토로 2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