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곳 내달 1일부터 개장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 안전운영에 중점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6/26 [08:34]

진주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7곳 내달 1일부터 개장

사전예약·선착순 입장 등 수용인원 제한, 안전운영에 중점

이형찬 | 입력 : 2022/06/26 [08:34]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진주시는 관내 어린이들이 여름철을 시원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8월 28일까지 물놀이형 수경시설을 무료로 운영한다. 시는 해마다 여름철이면 타 지역 워터파크 또는 물놀이장으로 떠나는 시민들에게 집 근처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공원 물놀이장을 운영한다.

 

▲ 금호지 수변 테마공원 물놀이장 전경 _ 진주시

 

쾌적하고 안전한 물놀이 문화 정착을 위하여 시설 규모에 따라 수용인원 제한, 수경시설 내외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정기적인 수질관리, 안전요원 배치 등 보건안전에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공원별 물놀이장 이용방법은 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물초울공원, 금호지수변테마공원)과 진양호공원 홈페이지 예약하기(어린이물놀이터)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바닥분수 4개소(물초울공원, 평거녹지, 초장1지구 근린2공원, 남가람공원)는 선착순 현장접수 후 수용인원 이내로 운영된다.

 

▲ 진양호 어린이물놀이터(조합놀이대)

 

시 관계자는 현재 코로나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으로 50인 이상 사람이 모이는 곳에서 올바른 마스크 착용을 당부하는 한편, 시설별 운영시간과 이용방법에 차이가 있으니 해당 홈페이지의 물놀이 수경시설에 대한 안내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여 이용에 차질이 없도록 해달라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진주시청 공원관리과(055-749-8752), 진양호공원(055-749-5933)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 진주시 금산면 장사리 515-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남열해돋이해수욕장, 명사십리해수욕장, 분계해수욕장등 3곳 8월 추천관광지로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