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전통공연 연출가 발굴 공모展 출사표 공연

무형유산 공연분야 전문연출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공모 공연

박미경 | 기사입력 2022/07/01 [00:25]

문화재청, 전통공연 연출가 발굴 공모展 출사표 공연

무형유산 공연분야 전문연출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공모 공연

박미경 | 입력 : 2022/07/01 [00:2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경훈)은 오는 7월 9일, 16일 토요일 오후 4시에 전통공연 연출가 발굴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2022년 출사표 공연을 국립무형유산원 얼쑤마루 공연장(전북 전주시)에서 개최한다. 출사표 는 무형유산 공연분야 전문연출가를 양성하기 위해 기획한 공모 공연이다. 매년 2~3개 작품을 선정하여 국립무형유산원에서 공연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는 총 2명의 연출가가 무대에 오른다. 

 

첫 번째 무대는 7월 9일 김미경 연출가의 <영원한 사랑 ‘연서(戀書)’>다. 국가무형문화재 ‘가곡’ 이수자이면서 연출가로 등단하는 첫 무대로, 450년 전의 한글 편지의 내용을 가곡의 전통창법으로 표현하는 음악극으로 기획·연출했다.

 

▲ 전통공연 연출가 발굴 공모展 「출사표」공연 _ 문화재청   

 

두 번째는 7월 16일 공연하는 최석민 연출가의 으로 어린 소녀가 춤을 통해 명인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그린 무용극이다. 대구광역시 무형문화재 ‘수건춤’ 이수자이며 연출가로 활동하는 최석민이 전통무용의 일반적인 공연 형식에 갈증을 느껴 새롭게 시도하고자 연출한 작품이다. 공연은 사전 예약으로 전석 무료 운영되며, 공연 10일 전부터 국립무형유산원 누리집과 전화(063-280-1500, 1501)로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TV를 통해서도 실시간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서학로 9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