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피서지, 의성펫월드

재미있는 장애물 놀이에 도전하고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간식도 맛본다

이형찬 | 기사입력 2022/07/04 [09:11]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피서지, 의성펫월드

재미있는 장애물 놀이에 도전하고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간식도 맛본다

이형찬 | 입력 : 2022/07/04 [09:11]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아이들에게 좋은 환경을 주고 싶은 게 엄마의 마음이다. 경북 의성군 단북면에 있는 의성펫월드는 반려견을 키우는 ‘엄마’의 마음에 흡족한 곳이다. 반려견은 목줄 없이 잔디 위를 신나게 뛰어다니고, 물을 시원하게 가르며 수영을 즐긴다. 재미있는 장애물 놀이에 도전하고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간식도 맛본다. 놀다 보면 하루가 짧다. 펫월드가 ‘반려견의 천국’으로 불리는 까닭이다.

 

▲ (의성)의성펫월드 반려견 전용 수영장에서 튜브를 타는 반려견  

 

반려동물 테마파크 의성펫월드는 축구장 약 6개 면적에 가까운 4만 1172㎡(약 1만 2450평)에 반려견을 위한 놀이터와 수영장, 카페, 쉼터,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2020년 6월 개장한 뒤 입소문이 퍼져, 오토캠핑장은 주말 예약이 힘들 정도로 인기다. 반려견을 키우는 동호인의 모임 장소로도 사랑받는다.

 

▲ 의성펫월드는 반려동물 테마파크다

 

펫월드에서 눈길을 끄는 시설은 반려견 전용 수영장 ‘도그풀’이다. 넓이 250㎡로 반려견이 마음껏 수영하기에 부족함이 없고, 일반 수영장과 비슷한 수질을 유지한다. 펫월드 운영자는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물이다. 안심하고 수영할 수 있도록 수시로 상태를 점검한다”라고 말한다. 수영을 무서워하는 강아지를 위해 구명조끼도 비치했다. 반려견이 수영한 뒤에는 목욕실에서 씻길 수 있다.

 

▲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며 소통한다

 

수영장 옆에는 뛰놀기 좋은 실내독런장이 있다. ‘강아지가 달리다(dog run)’라는 뜻으로, 이름은 실내지만 실외에 자외선 차단막과 울타리를 설치한 공간이다. 이곳에는 허들과 시소, 터널, 위브 폴 등 어질리티(장애물 놀이) 시설이 있다. 에너지 넘치는 반려견에게 잘 어울리는 어질리티는 반려견이 장애물을 재빠르게 넘어가는 스포츠로,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달리며 소통하는 즐거움을 준다.

 

▲ (의성)의성펫월드의 스타, 파도. 웰시코기종으로, 장애물넘기 선수다  

 

어질리티에 익숙지 않은 반려견을 위해 펫월드에서 기르는 훈련견이 시범을 보이기도 한다. 펫월드에는 파도와 하니, 독도 등 훈련견 세 마리가 있다. 웰시코기인 파도는 장애물선수권대회에서 입상한 실력을 자랑한다. 장애물을 힘차게 넘고 장대 사이를 지그재그로 빠져나간다.

 

▲ 자그마한 호수를 따라 이어진 산책로

 

양몰이를 하는 개로 유명한 보더콜리인 하니는 프리스비 전문이다. 원반을 던지면 힘껏 뛰어가 잡아챈다. 프리스비를 하기에는 중앙광장이 적당하다. 중앙광장과 실외독런장에 천연 잔디를 깔아 반려견이 뛰어놀 때 충격을 줄여준다.

 

▲ 하늘에서 본 어린이놀이터. 반려견과 어린이가 함께 뒤어놀 수 있다

 

중앙광장 옆에 어린이놀이터가 있다. 미끄럼틀과 시소 등 어린이를 위한 시설이지만, 강아지도 어울려 놀 수 있다. 놀이터 옆으로 저수지를 끼고 덱을 설치해 반려견과 산책하기 좋다. 산책로를 따라 강아지 조형물과 설명이 있어, 걸으면서 여러 견종에 대한 정보도 얻는다. 곳곳에 마련된 포토 존에서 반려견과 추억을 남겨보자.

 

▲ 포토존도 마련돼 있다

 

‘내 반려견만을 위한 공간’을 찾는 이를 위한 곳도 있다. 쉼터와 오토캠핑장은 개별 울타리를 설치해 반려견을 마음 놓고 풀어둘 수 있다. 쉼터는 그늘막이 있는 소형, 방갈로가 추가된 대형으로 나뉜다. 두 곳 모두 바비큐 그릴이 있어, 먹거리를 가져와 피크닉을 하는 이도 적지 않다. 오토캠핑장은 다른 이에게 피해를 줄까 염려하지 않고 반려견과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 목줄없이 반려견과 반려인이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오토캠핑장

 

반려견을 위한 서비스는 여기에서 끝이 아니다. 펫카페에서 애견용 종합 영양제와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간식을 판매한다. 기념일을 맞은 애견을 위한 파티 공간도 꾸몄다. 반려인이 요청할 경우, 전문 훈련사가 무료로 반려견 행동 교정을 해준다. 이 외에 반려견을 대상으로 한 치유 프로그램, 주민 대상 펫티켓 강좌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유기농 농산물로 만든 반려견 간식

 

펫월드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만 입장할 수 있으며, 안전을 위해 대형견과 중·소형견이 이용할 날을 구분했다.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중·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한다(입장 가능 견종 홈페이지 확인).

 

▲ 위에서 내려다 본 의성펫월드위에서 내려다 본 의성펫월드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오후 6시(월요일 휴관)이며, 입장료는 어른·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대형견 5000원, 중·소형견 3000원이다. 수영장 사용료는 별도(어른·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대형견 3만 원, 중·소형견 1만 5000원)이며, 쉼터와 오토캠핑장은 온라인 예약이 필수다.

 

▲ 빙계계곡 위에 놓인 무지개다리

 

펫월드에서 뛰어논 뒤에는 의성의 대표 여름 관광지 빙계계곡으로 향한다. 여름에 얼음이 어는 빙혈과 겨울에 더운 김이 나오는 풍혈이 있는 계곡이다. 빙혈 가는 길에 의성 빙산사지 오층석탑(보물)도 있다. 계곡 위 무지개다리가 사진 찍는 포인트다. 근처에 빙계얼음골야영장도 있어 피서지로 안성맞춤이다.

 

▲ 올해 완공된 빙계얼음골야영장

 

계곡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강아지와 산책하기 적당한 산운마을이 있다. 영천 이씨 집성촌으로 의성 소우당 고택(국가민속문화재), 운곡당(경북민속문화재), 점우당(경북민속문화재) 등 전통 가옥 40여 채가 옹기종기 모였다. 돌담이 야트막한 길은 느긋하게 걷기 좋다. 고택은 대부분 영천 이씨 후손이 살며, 일부 고택에서 숙박도 가능하다.

 

▲ 풍광이 아름다운 산운마을

 

점곡면에도 고즈넉한 마을이 있다. 안동 김씨와 풍산 류씨의 집성촌인 사촌마을로, 서애 류성룡과 천사 김종덕 등 많은 학자를 배출했다. ‘사촌마을’ 간판 뒤로 퇴계 이황 선생의 제자 김사원이 후학을 양성하기 위해 지은 의성 만취당(보물)이 보인다. 민산정에서 반려견과 함께 머물 수 있다. 마을 여기저기 그린 정겨운 벽화가 걷는 재미를 더한다.

 

▲ 고택이 모여있는 사촌마을

 

○ 당일여행 : 의성펫월드→빙계계곡→산운마을

 

○ 1박 2일 여행 : 첫날_의성펫월드→사촌마을 / 둘째날_빙계계곡→산운마을

 

○ 관련 웹 사이트

 - 의성군 문화관광 www.usc.go.kr/tour

 - 의성펫월드 www.usc.go.kr/petworld 

 

○ 문의

 - 의성군 민원콜센터 1588-1369

 - 의성펫월드 054-861-1414

 - 빙계계곡 054-830-6952

 - 산운마을, 사촌마을(의성군청 관광과) 054-830-6355

 

○ 주변 볼거리 : 낙단보, 조문국 사적지, 의성컬링센터 / 관광공사_사진제공

경북 의성군 단북면 노연리 38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전라남도, 휴양림치유의숲명품숲길과 산림휴양시설 인기다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