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국립공원, 가을 단풍철 안전산행 당부

안전사고 대응 풀옵션안전배낭&스마트워치 대여 서비스

양상국 | 기사입력 2022/09/29 [11:03]

북한산국립공원, 가을 단풍철 안전산행 당부

안전사고 대응 풀옵션안전배낭&스마트워치 대여 서비스

양상국 | 입력 : 2022/09/29 [11:03]

[이트레블뉴스=양상국 기자] 국립공원공단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소장 김철수)는 가을 단풍철을 맞아 단풍을 보고 즐기러 오는 탐방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악 안전사고에 대해 각별한 주의를 당부 한다고 전했다.

 

▲ 안전사고 구조 사진 _ 북한산국립공원

 

국립공원 산행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주요 탐방로 입구 탐방지원센터(도봉, 회룡, 오봉)에서는 초보자와 장비가 없는 탐방객을 대상으로 풀옵션안전배낭을 대여하고, 심혈관계 및 대사증후군 및 기저질환자 대상으로 스마트워치를 대여 하고 있으며 도봉산의 포대정상 및 도봉·오봉탐방지원센터에서는 바이탈안전센터를 운영하여 탐방객 건강체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바이탈안전센터_탐방객 안전사고 저감을 위한 경부상의 선제적 응급처치 및 바이탈체크(맥박, 호흡, 체온, 혈압)하는 응급센터]

 

▲ 안전사고 구조 사진 _ 북한산국립공원

 

또한, 즐겁고 안전한 산행을 위해서 충분한 준비운동, 음주산행금지, 정규탐방로 이용, 산행전 탐방로 및 날씨 정보 확인, 야간산행 금지 등 안전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박유정 북한산국립공원도봉사무소 재난안전과장은 산악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체력에 맞는 탐방로를 선택하여 무리한 산행은 자제하고, 산악사고  발생시 다목적위치표지판 및 국가지점번호를 활용해 신고하여 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동 산 1-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