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여수시에서 10월 7일 개막

개막식, 축하공연, 남도음식경연, 힐링 토크콘서트, 남도사진전, 학술포럼 등

김미숙 | 기사입력 2022/10/03 [17:12]

제28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여수시에서 10월 7일 개막

개막식, 축하공연, 남도음식경연, 힐링 토크콘서트, 남도사진전, 학술포럼 등

김미숙 | 입력 : 2022/10/03 [17:12]

[이트레블뉴스=김미숙 기자] 제28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라는 슬로건으로 여수세계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재)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람객에게 남도 고유의 맛과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 제28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여수시에서 10월 7일 개막 _ 여수시

 

주요 행사로는 첫날 개막식과 축하공연에 이어 남도음식 경연대회, 남도사투리와 창작음료 경연대회, 힐링 토크콘서트, 추억의 남도사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관으로는 남도 사계음식을 관람하고 시식할 수 있는 주제관, 세계 10개국 대표음식과 남도 전통주, 시군 특화빵 등을 맛볼 수 있는 국제관, 전남 22개 시군 음식관, 남도음식 명인관이 운영된다. 또한 남도 음식의 세계화를 위해 글로벌 오감만족 투어, 학술포럼 등 부대행사도 개최될 예정이다.

 

여수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장 내 소독과 환기를 철저히 하고 손소독제를 비치할 예정이다.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은 체온 체크 및 손소독 실시 후 입장이 가능하다.

 

정기명 시장은 남도의 음식와 전통문화를 한자리에서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면서 아름다운 가을날, 낭만이 가득한 여수밤바다와 함께 남도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남 여수시 덕충동 200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산림청, 2023년 가을 단풍 예측지도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