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어디까지 찍어봤니? 온라인 이벤트 실시

경북 인생샷 명소 100선 가이드북 경북 인생사진관 발간 기념 이벤트

이형찬 | 기사입력 2022/10/05 [08:05]

경북 어디까지 찍어봤니? 온라인 이벤트 실시

경북 인생샷 명소 100선 가이드북 경북 인생사진관 발간 기념 이벤트

이형찬 | 입력 : 2022/10/05 [08:05]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북도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5일까지 도내 인생샷 명소 100선 가이드북 경북 인생사진관 발간 기념‘경북 어디까지 찍어봤니?(경북포토투어)’를 실시한다. 관광객 통계 자료를 보면 경북 여행에 대한 관심이 높다. 주요 관광지 입장객 수 통계를 보면 올해 8월까지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은 24,853천명으로 전년 동기(21년 8월 18,427천명) 대비 35%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한국관광데이터랩 자료에서도 올해 1~8월 외부방문자수가 17개 시도 중 서울과 경기도에 이어 방문자 수 최다 지역 3위를 기록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도 경북여행에 대한 관심이 긍정적이다.

 

▲ 경북포토투어 _ 경북도

 

올해 7월 30일부터 8월 29일까지 썸트렌드에서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블로그․뉴스․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경북여행’에 대한 반응을 살펴본 결과 긍정적 반응이 76.7%, 부정적 반응이 17.4%로 나타났다. 또 요즘 MZ세대에게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인생샷이다. 인생샷으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주목받는 세대에게 경북의 관광 명소는 매력적이다.

 

이에 도는 ‘경북 인생사진관’책자를 발간했다. 경북 인생사진관은 지역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상 검색 순위 상위 100곳을 모아 선정해 권역별로 분류해 놓은 책이다. 수록된 내용은 23개 시군별 사진 명소와 주소, 장소 설명, 사진 도움말, 주변여행지, 지도까지 모두 담아 한권으로 경북 인생샷 남기기 여행이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또 그간 경북나드리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운영 노하우를 모아 누가 봐도 한번쯤 가보고 싶은 사진을 담았다. 한번 본 사람은 누구든지 경북에 방문하고 싶을 정도이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좋아하는 요즘, 책자 발간에만 그친다면 경상북도의 인생샷 명소가 묻힐 수 있을 것이다. 책자에 수록된 명소 빅데이터와 상반기‘경북 어디까지 해봤니?’의 노하우를 합쳐‘경북 어디까지 찍어봤니?(경북포토투어)’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를 기획했다.

 

2022년 상반기‘경북 어디까지 해봤니?’이벤트의 완결편으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한 런투어, 체어투어, 텀블러투어, 울진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기본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포토투어로 기획됐다.

 

▲ 경북포토투어 _ 경북도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참가자가 경북의 가을 대표 관광지(10곳)를 방문해 관광지 사진 1장, 참가자가 나오는 사진 1장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주소(URL)를 경북나드리 카카오톡 채널에 응모하면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선착순으로 상품을 지급한다. 이벤트 결과는 11월 28일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 카카오톡 메시지를 발송해 상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발달로 인생샷 남기기가 트렌드가 된 MZ세대를 겨냥해 인생샷 명소 100선 가이드북을 발간했다며 공격적인 관광마케팅으로 하반기 관광객 유치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경북나드리 홈페이지와 경북나드리 사회관계망서비스(SNS)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북 안동시 풍천면 도청대로 45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