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곰소젓갈발효축제 개최

축제의 주제인 라온은 ‘즐거운’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곰소의

강성현 | 기사입력 2022/10/06 [03:10]

제14회 곰소젓갈발효축제 개최

축제의 주제인 라온은 ‘즐거운’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곰소의

강성현 | 입력 : 2022/10/06 [03:1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라온 the 곰소, 젓갈에 스타일을 입히다’란 주제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펼쳐지는 제14회 곰소젓갈발효축제를 앞두고 축제 홍보 및 귀한 손님맞이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축제의 주제인 라온은 ‘즐거운’을 뜻하는 순수 우리말로 곰소의 즐거움을 담은 축제에 함께 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 곰소젓갈발효축제 개막 D-2, 관광객 맞이 축제장 준비 완료 _ 부안군

 

이번 축제의 구성은 공식행사, 연예공연, 먹거리 마당, 경연, 체험마당, 특별이벤트 행사로 구성된다. 특히 김장철 맞이 젓갈할인 행사, 김수미 연예인과 함께하는 곰소젓갈 김치 담그기, 젓갈 소스개발 경연대회, 가을 전어잡기 등체험행사를 비롯하여 먹거리 마당에는 가마솥밭과 젓갈시식, 통바베큐 시식, 가을 전어와 새우구이, 젓갈 도시락, 한컵김치, 젓갈 소스 등 다양한 젓갈 음식도 준비되어 있다. 연예공연은 오은주와 헤라, 김성한, 녹색지대 등의 무대공연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반짝이는 바다와 넓게 펼쳐진 코스모스와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있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곰소역 포토존도 준비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캠핑 마니아들과 함께 하는 버스킹 공연, 캠프파이어, 불꽃놀이, 소원 풍등 날리기 등 밤 하늘에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민들과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축제 기간 중 부안노을아트페스티벌 축제장까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이다. 셔틀버스는 변산해수욕장 CU편의점 앞과 고사포해수욕장 입구, 곰소수산물판매센터 옆을 11시 30분부터 18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순환 운행한다.

전북 부안군 진서면 청자로 95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