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무안맛탕축제 개최

먹을거리, 놀거리, 볼거리, 살거리 4개 맛탕 다채롭게 준비

박미경 | 기사입력 2022/11/15 [13:55]

무안군, 무안맛탕축제 개최

먹을거리, 놀거리, 볼거리, 살거리 4개 맛탕 다채롭게 준비

박미경 | 입력 : 2022/11/15 [13:55]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과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명진)이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무안읍 불무공원에서 무안맛탕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무안 지역의 광활한 땅에서 생산되는 쌀과 고구마를 이용해 다양한 간식거리와 즐길거리 제공함으로써 농업인과 지역민에게 활력을 불어넣는데 그 의의를 두고 있다.

 

▲ 무안맛탕축제 개최 _ 무안군

 

이번 행사는 맛탕 먹을거리, 맛탕 볼거리, 맛탕 놀거리, 맛탕 살거리 4개의 맛탕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먹을거리에는 무안의 가래떡과 고구마를 주재료로한 푸드트럭(고구마 맛탕, 고구마아이스크림, 고구마츄러스 등), 초당대 호텔조리학과 요리 부스(가래떡피자, 맛탕호떡, 고구마소떡소떡 등), 무안군 생활개선회 부스(고구마빼데기죽, 황토실빵), 무안 식혜·단술장인 부스, 고구마피자 만들기 부스, 필리핀 고구마맛탕(카모테큐) 부스, 관내 고구마가공제품(고구마라떼, 베이커리, 누룽지, 밀키트 등) 판매 부스, 무안 쌀로 만든 뻥튀기 부스 등이 운영된다.

 

이어서 볼거리는 무안문인협의에서 출품한 시화엽서 전시 및 배부, 아이돌과 비보이 초청공연, 현악 4중주 및 팝페라 공연, 어울림 퓨전 국악 공연이 마련됐다. 또한 놀거리는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한 고구마게임(무안고구마 꽃이 피었습니다), 추억의 달고나 체험, 스트레스 해소 게임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살거리로는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 체험과 연계해 무안 쌀과 고구마를 홍보하고 판매할 계획이다. 

 

김명진 무안군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장은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 일환으로 개최한 무안맛탕축제를 통해 무안 쌀과 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통한 색다른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준비했다며 맛있는 축제, 재미있는 축제 무안맛탕에서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무안맛탕축제의 공식일정은 11월 18일(금) 14:00~18:00, 11월 19일(토) 12:00~17:00까지로 무안군승달문화예술회관 맞은편 불무공원에서 진행된다.

전남 무안군 무안읍 무안로 530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해양수산부, 2월의 등대 선정 ②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