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스마트도서관 3개소 신규 개관

거창읍 보건소 공원, 웅양면 행정복지센터, 북상면 복합커뮤니티센터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2/08 [00:59]

거창군, 스마트도서관 3개소 신규 개관

거창읍 보건소 공원, 웅양면 행정복지센터, 북상면 복합커뮤니티센터

박미경 | 입력 : 2023/02/08 [00:59]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거창군은 작년 U-도서관 조성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돼 지난 연말까지 스마트도서관 3개소 구축을 완료하고 한 달 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13일부터 정식 개관한다. 이번에 개관하는 스마트도서관은 거창읍 보건소 공원, 웅양면 행정복지센터, 북상면 복합커뮤니티센터에 각각 위치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거창읍 스포츠파크, 남상면 승강기안전기술원, 위천면 수승대에 스마트도서관 3개소를 운영했으며, 올해 3개소를 추가 개관함에 따라 총 6개소를 운영하게 된다.

 

▲ 거창군 스마트도서관 3개소 신규 개관 _ 거창군

 

스마트도서관이란 똑똑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처럼 이용자의 독서패턴을 파악해 도서를 추천하고 이용자 스스로 쉽고 간편하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는 무인 도서관으로 1개소 당 500~1000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어 어린이, 문학, 청소년, 과학, 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읽을거리를 군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거창군민 누구나 한마음도서관 회원증 하나로 관내 스마트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 거창군 스마트도서관 3개소 신규 개관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리적 이유로 도서관 이용이 어려웠던 군민들의 불편을 스마트도서관으로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언제어디서나 편리한 독서 생활을 통해 책 읽는 도시 거창을 조성하고 군민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거창군 웅양면 웅양로 1431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