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박물관, 놀이체험 교육공간 ‘어린이체험실’ 문 활짝

2월 28일까지 시범 운영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한다

박미경 | 기사입력 2023/02/12 [10:51]

수원박물관, 놀이체험 교육공간 ‘어린이체험실’ 문 활짝

2월 28일까지 시범 운영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 한다

박미경 | 입력 : 2023/02/12 [10:51]

[이트레블뉴스=박미경 기자] 수원박물관이 상설 전시와 소장 유물을 연계한 체험공간인 ‘어린이체험실’을 2월 28일까지 시범 운영한다. 어린이체험실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며 박물관 전시와 유물을 이해하고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다. 

 

▲ 수원박물관 놀이체험 교육공간 ‘어린이체험실’ 문활짝 _ 수원시

 

체험 프로그램은 나도 서예가, 톡톡톡~탁본, 슥슥~ 유물 문양 프로타주, 꾸욱~ 정조임금님 도장, 팔달문 동종 퍼즐/빙글빙글 유물 퍼즐, 반차도 완성하기, 효자 최루백 포토존, 초가집 체험존, 토기·팔달문 동종 입체퍼즐, 수원박물관 보물카드 등 10종이다. 

 

시범 운영 기간에 매주 화~금요일 하루 3회(오전 10시, 오후 1시, 3시) 운영한다. 유아·어린이 동반 가족이 이용할 수 있다(보호자 1인 동반 입장 필수). 회당 체험 인원은 20명 내외이고, 무료 프로그램이다. 수원박물관 홈페이지, 수원시박물관사업소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고,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2월 한 달 동안 온라인 설문조사를 해 관람객 의견을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설문 참여 관람객에게는 수원박물관 유물 캐릭터로 만든 ‘타투 스티커’를 증정한다. 시범 운영 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체험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서 즐겁고 알찬 체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 수원시 영통구 창룡대로 265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원시, 수원박물관, 체험공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추천여행지
관광공사, 봄 따라 강 따라 4월에 가볼만한 추천 여행지 선정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