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정관박물관, '소두방 만세 바람' 개최

어린이에게 삼일절과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제공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2/25 [10:42]

부산정관박물관, '소두방 만세 바람' 개최

어린이에게 삼일절과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제공

이형찬 | 입력 : 2023/02/25 [10:4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부산시립박물관 소속 정관박물관은 오는 3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관박물관 1층 로비에서 제104주년 삼일절 기념행사로 <소두방 만세 바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월 1일 제104주년 삼일절을 맞아 어린이에게 삼일절과 태극기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정관박물관이 소재한 기장군에서 일어난 독립 만세운동을 알리고자 정관박물관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행사다.

 

▲ 소두방만세바람 _ 부산광역시

 

이날 행사는 삼일절과 태극기, 기장의 만세운동, 태극기 그리기, 순국선열에 대한 편지쓰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소두방 만세 바람 - 일제에 맞선 기장사람들> 활동지와 태극기 문양 바람개비 만들기 재료를 정관박물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관박물관 1층 로비에서 선착순으로 어린이 200명에게 활동지와 만들기 재료를 무료로 배부하며, 이를 받아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활동지를 학습하고 태극기 문양이 그려진 바람개비를 만들어보며 삼일절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겨볼 수 있다.

 

박미욱 정관박물관장은 정관박물관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삼일절 행사기 때문에 소규모 인원에 한정된 수업보다는 최대한 많은 어린이에게 참여의 기회를 줄 수 있는 재료배부를 선택했다라며, 이번 행사로 어린이들의 즐거운 태극기가 소두방을 가득 채우고, 어린이들의 마음에 나라 사랑의 마음이 가득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소두방’은 정관 지역의 옛 이름이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 정관중앙로 12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