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화사한 봄이 왔어요!” 한강공원에 봄꽃 7종 10만 6천 본 식재

서래섬 유채꽃, 한강공원 전역 자전거도로변 꽃길 등 공원별 명소에도 봄기운 가득

이소정 | 기사입력 2023/03/14 [05:36]

서울시, “화사한 봄이 왔어요!” 한강공원에 봄꽃 7종 10만 6천 본 식재

서래섬 유채꽃, 한강공원 전역 자전거도로변 꽃길 등 공원별 명소에도 봄기운 가득

이소정 | 입력 : 2023/03/14 [05:36]

[이트레블뉴스=이소정 기자] 일상 속 여가와 휴식 공간인 한강공원이 봄맞이에 한창이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봄기운 가득한 한강을 만들기 위해 3월 14일부터 3월 17일까지 전체 11개 한강공원 곳곳에 향기롭고 아름다운 봄꽃을 심고 꽃씨를 파종한다고 전했다.

 

한강공원에 식재되는 봄꽃은 팬지, 비올라, 데이지 등 봄을 알리는 봄꽃 7종 106,000본으로, 총면적 2,230㎡에 식재할 예정이다. 산책로 주변 화단 등 시민이 즐겨 찾는 장소마다 완연한 봄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색감을 입힐 예정이다.

 

▲ 반포 서래섬 유채꽃밭 _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매년 한강공원의 주요 광장, 녹지대, 산책로, 자전거도로 등에 각 계절의 특색을 느낄 수 있는 초화를 심어 아름다운 경관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한강 전역에 봄꽃을 심는 것뿐만 아니라, 한강의 여러 명소에도 봄 향기가 가득해진다.

 

▲ 식재 봄꽃 7종 _ 서울시

 

반포 서래섬을 비롯한 광나루, 양화, 난지한강공원의 전원풍경단지에서 노란 유채꽃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총면적 27,300㎡에 유채씨를 파종하여 노란 유채 물결을 감상할 수 있으며, 특히 서래섬은 봄의 전령 유채꽃 명소로 많은 시민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뚝섬한강공원 꽃길(꽃양귀비, 수레국화)

 

이 밖에도 한강공원 전역의 자전거도로변을 따라 꽃씨 총 170kg을 파종하여 생기 가득한 꽃길을 조성할 예정이다. 3월 중순 파종한 꽃씨에서 5월초 수레국화, 꽃양귀비, 금영화, 안개초가 피어날 예정이다.  양화안내센터 앞 등 주요 자전거도로변 꽃길 22개소, 총면적 9,350㎡의 꽃길이 한강공원 전역에 펼쳐진다. 

 

▲ 양화한강공원 꽃양귀비 꽃길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새봄의 생기를 느낄 수 있는 각양각색의 꽃을 한강공원에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강공원에서 편안한 휴식과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지속해서 가꾸어 가겠다.라고 전했다. 

서울 강동구 선사로 83-106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한강공원, 봄꽃식재, 꽃씨파종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주관광공사 추천, 2024 놓치지 말아야 할 봄 제주 여행지 ②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