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23 경남관광박람회 개최

경남 관광상품 개발 어워드 등 다채로운 관광콘텐츠 한자리에

이형찬 | 기사입력 2023/03/16 [03:12]

경상남도, 2023 경남관광박람회 개최

경남 관광상품 개발 어워드 등 다채로운 관광콘텐츠 한자리에

이형찬 | 입력 : 2023/03/16 [03:12]

[이트레블뉴스=이형찬 기자] 경상남도는 경남 관광산업 전문 전시회 ‘2023 경남관광박람회’가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2023 경남관광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가 공동 주최하고 ㈜케이앤씨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지자체를 포함해 여행관련업체, 문화체험, 특산품 전시관 등 다양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최신 관광 트렌드와 지역별 특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이번 박람회에는 지역홍보, 기념품 및 특산품, 문화예술축제, 관광서비스, 교육미디어, 국제 등 6개 섹터별로 구성해 부대부스 포함 101개사 333부스가 운영된다.

 

▲ 2023경남관광박람회홍보용 _ 경남도

 

경남도 홍보관에서는 경남 영문 ‘GYEONGNAM’ 키워드를 활용하여 홍보관을 구성하고 참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2023년 새롭게 선보인 경남특화 5대 테마 버스투어 관광상품(력셔리, 지리산, 치유힐링, 익스트림, 해양레저)과 이순신 승전지 순례길 관련 관광지 등 경남 테마관광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 3월 23일 개막식과 더불어 국내외 바이어 상담회, 해외바이어 초청 사전 답사 여행(팸투어), 경남 관광명소 사진전, 대학생 서포터즈 경진대회, 경남 관광상품 개발 어워드, 경남관광포럼 등도 동시 개최된다.

 

특히 경남 관광포럼은 (사)한국관광학회 주최, 경상남도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분과위 주관으로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방안」을 주제로 관광 전문가와 대학교수 등이 참여하여 경남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 제안과 토론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사고 없는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행사장 관람 동선, 안내체계 및 응급수송체계 등을 사전 점검하고, 행사장 내 안전관리요원, 행사운영 안내요원 상시 배치 등으로 안전사고 대응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차석호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남관광박람회 개최를 통해 도내 관광 자원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도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남 창원시 성산구 원이대로 362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관광박람회, 경남관광박람회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테마기행] 만해 ‘한용운’을 찾아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