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조선 왕실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4월~5월, 9월~10월 두 차례에 걸쳐 ‘왕실문화 클래스’ 프로그램을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23 [15:50]

전주시 조선 왕실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4월~5월, 9월~10월 두 차례에 걸쳐 ‘왕실문화 클래스’ 프로그램을

강성현 | 입력 : 2023/03/23 [15:50]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조선왕조의 본향인 전주에서 왕실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전주시 어진박물관은 오는 4월~5월, 9월~10월 두 차례에 걸쳐 ‘왕실문화 클래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왕실문화 클래스에서는 △궁궐 잔치 속 잔칫상을 꾸몄던 한지로 만든 꽃 ‘상화’ △국빈 접견, 궁중 연향, 궁중 제향 등 공식적으로 시행된 왕실의례인 ‘궁중다례’ △왕실 인물들의 취미와 관심거리 중 하나인 ‘전각’ △왕의 도장인 어보와 기타 기품들을 멋스럽게 포장하던 방식인 ‘궁중포장’ △왕실에서 사용하던 용기 ‘궁중도자기’ △왕실 진상품이었던 한지를 활용한 ‘한지 드림캐처’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다.

 

▲ 2023 왕실문화클래스 포스터 _ 전주시

 

올해 상반기 교육은 오는 4월 8일과 22일, 5월 13일 총 3회에 걸쳐 전주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각 회차별 교육 2주 전부터 어진박물관 누리집(www.jeonju.go.kr/eojinmuseu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어진박물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063-231-0190)로 문의하면 된다.

 

어진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박물관 교육을 통해 많은 분이 왕실문화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갖게 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전주시민과 관광객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다양한 주제의 왕실문화 강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전북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44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내여행, 왕실문화클래스, 어진박물관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