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시민이 생각하는 전주 대표축제는?

전주만의 특색 있는 축제 콘텐츠와 명칭 발굴 위한 토론에 참가할 100명

강성현 | 기사입력 2023/03/28 [03:55]

전주 시민이 생각하는 전주 대표축제는?

전주만의 특색 있는 축제 콘텐츠와 명칭 발굴 위한 토론에 참가할 100명

강성현 | 입력 : 2023/03/28 [03:55]

[이트레블뉴스=강성현 기자] 전주시가 시민들과 함께 전주를 대표하는 축제 콘텐츠와 명칭을 발굴하기로 했다. 시는 오는 4월 18일 오후 2시,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별관 대강당에서 ‘전주의 맛·멋·열정을 보여주는, 내가 만드는 전주 축제’를 주제로 ‘제2회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대토론회는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그동안 분산돼 운영돼온 다양한 축제를 연계해 확실한 정체성과 규모를 갖춘 전주 대표축제를 만들기 위한 것으로, 시는 콘텐츠와 축제명 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 제2회 한바탕전주 시민대토론회 _ 전주시

 

이를 위해 시는 오는 4월 13일까지 전주시 누리집(www.jeonju.go.kr)과 공식블로그(blog.naver.com/jeonju_city)를 통해 시민대토론회에 참여할 시민 100여 명을 공개 모집한다. 토론회에는 축제에 관심 있는 시민이면 성별과 연령, 직업에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적극적으로 참여하거나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참가팀에게는 시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시는 토론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서는 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향후 전주 대표축제 기획 및 추진시 적극 반영키로 했다. 김형미 전주시 홍보담당관은 시의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기 위해 토론회를 마련했다”면서 “전주만의 특색 있는 축제를 만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북 전주시 덕진구 들사평로 38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 한바탕전주, 축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국내여행
제4회 홍매화·들매화 전문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 콘테스트 수상작 발표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